집콕족, 나만의 경쟁력 쌓는 꿀팁!
집콕족, 나만의 경쟁력 쌓는 꿀팁!
  • 신현희 기자
  • 승인 2020.03.3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잠깐 멈춤 등 새로운 생활방식이 생겨났다. 식당에서도 마주보고 앉지 않고, 기차도 옆자리를 비워둔다. 감염되지 않기 위한 스스로의 노력이다. 하지만 이보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할 수만 있다면 집에서 시간을 보내며 가급적 타인과 접촉하지 않고 집콕족으로 지내는 것이다.
코로나19와 함께 찾아온 이 공백의 시간을 그냥 헛되이 보낼 순 없다. 곧 코로나19 사태가 잠잠해지고 치열한 일상이 다시 시작될 것. 보너스처럼 주어진 이 시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좋은 콘텐츠를 가진 ‘무료 온라인 강의’를 추천한다.

좋은 콘텐츠를 가진 ‘무료 온라인 강의’ 듣기 ⓒ 아이클릭아트
좋은 콘텐츠를 가진 ‘무료 온라인 강의’ 듣기 ⓒ 아이클릭아트

K-MOOC www.kmooc.kr
대학 수준의 고등교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 질의응답, 토론, 퀴즈, 과제제출 등 양방향 학습을 통해 깊이 있는 배움이 가능하다.

배움나라 www.estudy.or.kr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무료로 정보화와 컴퓨터에 관련된 교육을 들을 수 있다. 시각 및 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교육도 마련되어 있다.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 www.lifelongedu.go.kr
노후준비, 건강/의료 등 전국의 평생교육정보, 학습 콘텐츠를 한 곳에서 제공한다. 온라인 강의뿐 아니라 각 지역에서 제공하는 강의도 검색이 가능하다.

kocw 대학공개강의서비스 www.kocw.net
국내외 대학 및 기관에서 자발적으로 공개한 강의 동영상, 강의자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곳. 대학생, 교수 외에도 배움이 필요한 모든 이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도온라인평생학습 https://www.gseek.kr
직무, 다문화, 생활정보 등 14개 분야의 다양한 학습과정을 제공하는 GSEEK(지식). 강의를 들은 만큼 기부할 수 있는 ‘배움 기부제’도 있다.

서울시평생학습포털 sll.seoul.go.kr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국민 평생교육 학습장. 외국어, 인문학 등 900여개가 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