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어린이 교통사고 줄여주는 '교통안전 반사경' 인기예요
[쉬운말뉴스] 어린이 교통사고 줄여주는 '교통안전 반사경' 인기예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7.07.09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미세이프가 "아이들에게 안전을 선물하세요"라고 홍보해요

[휴먼에이드] 경기도가 발전할 수 있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경기개발연구원'에서 일하는 빈미영 연구위원이 "어린이 교통사고는 보통날보다 5월5일 어린이날에 1.7배나 많이 생긴다"고 말했어요.  

어린이를 위한 날인데 어린이가 자동차로 인해서 다치거나 사고가 나는 일이 더 많이 일어난다니 정말 슬픈 일이예요.   
 
이런 어린이 교통사고를 미리 예방하고 교통안전을 위해 '안전반사경'을 만드는 회사인 '루미세이프'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가정의 달을 맞아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반사경을 아주 싼 가격에 판매했어요. 루미세이프는 북쪽 유럽의 핀란드라는 나라에서 만든 상품이고, 우리나라에서도 판매되고 있어요.
 
루미세이프는 5월 한달 동안 안전반사경 두 개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행사를 했는데요. 행사 제목은 '아이들에게 안전을 선물하세요'였어요. 
 
루미세이프 안전반사경은 빛의 반사가 필요한 어린이, 할아버지, 할머니, 장애인과 같은 힘이 약하고 보호 받아야 하는 사람들이 교통사고가 날 일을 미리 방지해 줘요. 낮이나 밤에 걸어다닐 때 빛의 반사가 이  사람들을 보호해 주는 거예요.

옷이나 가방에 달고 걸어가는 사람은 자동차에 부딪힐 가능성이 10%로 줄어들어요. 300m의 먼 거리에서도 운전하는 사람의 눈에 '안전반사경'이 확실하게 비추어져요. 운전자는 걷고 있는 사람과 부딪히기 전에 길을 걷고 있는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정확하게 알고, 사고를 피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줘요. 
 
루미세이프는 안전반사경에 예쁘고 멋진 만화 주인공 그림을 넣기도 하고, 예쁜 꽃무늬 등 다양한 모양의 반사경을 만들었어요. 그래서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아요. 여기에 뛰어난 반사 기능이 있어서 교통사고가 일어나지 않게 미리 방지해 주어요.

 


또 엄마 아빠를 잃어버리는 어린이가 생기지 않게 하는 서비스까지 해 주어서 어린이들을 안전하게 지켜줘요. 
 
루미세이프는 키자니아, 이마트, 교보문고, 홈플러스에서 판매되고 있어요. 


 
자원봉사 편집위원
 
강지현(고양국제고등학교 / 1학년 / 경기도)  
 
 
'쉬운말뉴스' 감수위원(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소 발달장애인 감수팀)
 
유종한(22세 / 나사렛대학교 3학년 / 서울)  
김영민(22세 / 안양) 
윤혜성(27세 / 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