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 한 그릇으로 풍성한 나눔을 실천 '진짜파스타' 오인태 대표
파스타 한 그릇으로 풍성한 나눔을 실천 '진짜파스타' 오인태 대표
  • 남하경 인턴기자
  • 승인 2020.05.1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가게이지만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감사해요"
'진짜파스타' 오인태 대표예요. ⓒ
'진짜파스타'의 오인태 대표예요. ⓒ 스냅독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4월 말, 서울 홍익대학교 근처에서 '진짜파스타'라는 레스토랑을 운영중인 오인태 대표를 만났어요. 오인태 대표는 결식아동과 소방관 등에게 따뜻한 사랑이 담긴 파스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첫인상만 보면 무뚝뚝할 것 같지만, 인터뷰를 하면서 오 대표가 세상에 존재하는 불평등을 조금이라도 덜어내고자 하는 열정이 가득한 사람으로 느껴졌어요.

아래는 작고 아늑한 가게 ‘진짜파스타’ 안에서 잠시 나눈 오 대표와의 인터뷰입니다.

 

◆ 저렴한 가격으로 파스타를 손님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비법이 무엇인가요?

◇ 파스타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지인들을 통해서 재료를 구하기 때문이에요. 또 외국에서도 재료를 받아옵니다. 터키에서 직배송으로 보내는 걸 받고 있어요.

 

◆ 손님들의 지지와 응원도 크다고 들었어요. 그 중 기억에 남는 손님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 아무래도 처음 방문했던 결식아동 아이들이 기억에 남는데, 저희 가게는 덜하지만, 아이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다른 식당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함께 식사중인 손님들이 결식아동이 온 걸 알고 아이들 쪽으로 눈길을 돌린다고 하더라고요. 그게 조금 아이들에게 미안했어요.

'진짜파스타' 오인태 대표가 휴먼에이드 기자와 인터뷰를 하고 있어요. ⓒ
'진짜파스타' 오인태 대표가 기자와 인터뷰를 하고 있어요. ⓒ 스냅독

◆ 갑작스러운 입소문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찾아왔을 당시에 어떤 마음이었나요?

◇ 많은 분들이 찾아오실 거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간판도 없는 이 가게를 찾아주셔서 감사한 마음이었어요. 그리고 예전보다 손님들이 기다리는 시간이 더욱 길어져서 멀리서 찾아오시는 분들께 죄송하기도 했어요.

 

◆ 음식점 창업을 하기 전에 갖추어야 할 조건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제일 좋은 방법은 다른 가게 사장님 밑에서 계속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실제로 다른 사람들로부터 많은 노하우를 배우고 얻었거든요. 일을 하면서 매장 운영, 메뉴 개발 등 많은 부분을 경험해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진짜파스타 대표님이 추천해주시는 이곳의 강추 메뉴는 무엇인가요?

◇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치킨파스타’입니다. 닭고기 부위 중에서 안심이 들어가 있어요.

 

◆ 아침 일찍부터 이렇게 인터뷰를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인태 대표의 나눔을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면 좋겠다는 바람을 안고 인터뷰를 마무리했어요.

‘진짜파스타’ 같은 가게들이 더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 현재 남하경 인턴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