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운영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운영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05.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라매청소년센터

[휴먼에이드포스트] 서울시·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2020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이 운영된다.

이 지원사업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64조(청소년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를 기반으로 청소년의 자립적·종합적인 동아리 활동을 통한 다양한 특기 계발, 체험 및 인성·사회성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운영한다.

서울시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 사업은 서울시내 25개 자치구 소재 청소년 시설/단체, 학교 밖 지원센터 및 학교 등 에 소속된 9세~24세 청소년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320개의 청소년 동아리를 선정하고 지원 동아리 당 연중 125만원의 예산을 지급할 계획이며 신청기간은 5월 21일까지이다.

또한 서울시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연계해 청소년 동아리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동아리 활동에 최선을 다해 활동한 동아리 30개팀을 선발, 우수 동아리 시상식을 진행한다.

2020년 5월부터 11월까지 연중으로 진행되는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동아리 활동 활성화 및 우수 동아리 사례 보급을 통해 청소년 동아리 문화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사업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청소년 동아리 활동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지원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유선 문의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아 ‘재단법인 가톨릭청년회’가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