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재 기자의 추억의 만화기행③ 명탐정 '코난' 애니메이션과 만화책
정민재 기자의 추억의 만화기행③ 명탐정 '코난' 애니메이션과 만화책
  • 정민재 수습기자
  • 승인 2020.06.10 17: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재적인 추리력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꼬마탐정 코난의 흥미진진한 이야기
명탐정 코난 1기의 한 장면이에요. ⓒ유튜브 캡쳐
명탐정 코난 1기의 한 장면이에요. ⓒ 유튜브 캡쳐

[휴먼에이드포스트]이번 만화기행은 '명탐정 코난'이에요. 원작자는 일본의 아오야마 고쇼라는 만화가예요. 일본에서 1995년에 만화책이 먼저 나와 인기를 끌자 1년 뒤 1996년 1월부터 첫 방영을 시작한 추리 만화예요.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 1월10일부터 1화 <눈물의 진주목걸이>가 KBS를 통해 방영되기 시작했어요.  2019년 12월13일 시즌17 총 903화까지 방영되었어요.

'코난'의 주 내용은 고등학생 탐정 '남도일'과 그의 여자친구 '유미란'이 놀이동산에 놀러 갔다가 어떤 검은색 옷을 입은 나쁜 조직에게 잡혀 이상한 약을 먹고 몸이 작아지는 것으로 시작돼요. 몸이 작아진 남도일은 이름을 코난으로 바꾼 뒤 여자친구의 아버지인 엉터리 탐정 '유명한'을 도와 여러 가지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이에요.

명탐정코난 11기의 장면이에요. 코난,유명한,유미란 ⓒ유튜브 캡처
명탐정코난 11기의 장면이에요. 왼쪽부터 유미란,유명한, 코난이에요. ⓒ 유튜브 캡처

만화의 나오는 대표 캐릭터는 주인공 코난, 그의 절친 '하인성', 코난의 여자친구 유미란, 그의 아버지 유명한, 경찰서 반장 골롬보, 조수 신형사와 오형사 등이에요.

이 만화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장면은 코난이 천재적인 추리력을 발휘해 수수께끼처럼 복잡한 사건을 해결하는 장면이에요.
애니메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만화책(서울문화사)으로도 만들어져에서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어요.

책으로 출판된 '명탐정 코난'이에요. ⓒ 서울문화사

 

*현재 정민재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는 발달 장애인 기자입니다. 쉬운말 감수위운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은서 2021-07-06 02:43:06
코난.... 전 아직도 좋아합니다ㅠ 초3때 코난이 추는 이상한춤도 따라췄고요... 고딩때는 가족여행으로 일본에 갔는데 코난 박물관도 갔다왔어요ㅠ 만화책은 70권만 있어요ㅠ 99권이 마지막인데...
다음에는 원피스, 쾌걸근육맨, 신의괴도 잔느, 꿈빛파티시엘도 소개해주세요! (쾌걸근육맨은 ost가 유명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