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내 청소년지도자 대상 에듀테크 활용 교육 제공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내 청소년지도자 대상 에듀테크 활용 교육 제공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06.1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서재범)가 비대면 활동을 통한 경기도 내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내 청소년지도자 95명을 대상으로 '2020년 구글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의 내용은 화상회의를 위해 많이 쓰이는 ZOOM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적 이해, 활용, 심화 활용과 구글을 플랫폼으로 한 온라인 교실 구글 클래스룸에 대한 이용법과 그 활용방안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교육은 △비대면 활동을 통한 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 자기 도전포상제 △자기 주도형 봉사활동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이 교육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여파로 위축된 청소년활동이 ZOOM, 구글 클래스룸 등 비대면 활동 진행을 통해 다시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교육을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서재범 센터장은 "95명의 교육 수강자, 1명의 담당자, 1명의 강사 총 97명의 인원이 접촉 없이 교육의 진행과 수강을 살 수 있듯 청소년들도 비접촉, 비대면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그들의 꿈과 끼가 위축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활동정보제공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수행하는 청소년활동 지원 종합서비스 기관으로 이후 수원시청소년재단,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을 대상으로 한 구글 에듀테크 교육, 스마트폰을 활용한 미디어 제작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