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주문과 재난지원금 결제 덕분에 매상 오른 치킨집 사장님을 만났어요
배달주문과 재난지원금 결제 덕분에 매상 오른 치킨집 사장님을 만났어요
  • 정민재 수습기자
  • 승인 2020.06.1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으로 기운나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정순태 씨가 운영하는 양주 옥정동의 치킨집이에요. ⓒ 정민재 수습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국민에게 지난달 5월 중순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어요. 그 후 자영업자들은 어떤 점이 달라졌다고 느낄까요?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에 있는 한 치킨집을 방문해서 알아봤어요.

다음은 bhc 치킨집의 정순태 사장과 인터뷰한 내용이에요.
 
◆ 먼저 코로나19로 인해 가게 운영에 어려운 점은 없는지요? 있다면 어떤 점인가요?
 
◇ 갑자기 찾아온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어려움은 있었지만, 본사의 적극적인 대응과 공격적인 마케팅 덕분에 지금은 매출이 상승했어요. 그래서 저희 매장은 아직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서 저희 같은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다시 상승되기를 바랍니다.  같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 주로 배달 주문이 많을 텐데 배달비율이 늘었는지 아니면 줄었는지 궁금합니다.

◇ 코로나19로 사회적 분위기가 거리 두기나 사람 많은 곳에 가지 않기, 외출 삼가기 등이 확산되지 않았습니까? 그 덕분에 저희 같은 배달업체들은 오히려 매출이 많이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영업하는 데 큰 지장은 없고, 오히려 홀 위주로 운영되는 매장들이 타격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치킨집 사장님 정순태씨예요. ⓒ 정민재 수습기자
치킨집 사장 정순태 씨가 주방에서 치킨을 튀기고 있어요. ⓒ 정민재 수습기자
 
◆ 고객 중에 재난지원금으로 결제하는 경우가 많나요?
 
◇ 아무래도 저희 매장 같은 경우에는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는 순간부터  손님들이 70% 이상 사용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그러면 재난지원금이 자영업자들과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 가게 매출에 어떤 영양을 미치고 있나요?
 
◇ 저희 같은 자영업자에게는 재난지원금이 매출 상승에 아주 많이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매장뿐만 아니라 다른 자영업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지금 잠깐 단기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경기 활성화가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재난지원금이 1차에서 그치지 않고 2차, 3차 추가로 지급되어 더 많은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증대되는, 그래서 기운나는 올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 앞으로 이 사업을 계속해 나갈 생각인지 아니면 다른 계획이 있으신지요?
 
◇ 앞으로 제 몸이 허락하는 한 저는 이 매장을 10년, 20년 그 이상도 운영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매출을 더 많이 올려서 도움을 주신 국민들, 아니 우리 양주 시민들, 우리 옥정동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매장, 편안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매장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현재 정민재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