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TCG 회사별 금제리스트 발표 소식
[게임] TCG 회사별 금제리스트 발표 소식
  • 홍석진 수습기자
  • 승인 2020.06.1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시위 영향으로 인종차별 묘사와 텍스트를 가지고 있는 카드들의 밴처리 사태
히스토릭 서스펜드 처리된 세력규합자 위노타에요. ⓒ 홍석진 수습기자
히스토릭 서스펜드 처리된 세력규합자 위노타예요. ⓒ 홍석진 수습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최근 TCG별로 새로 나온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첫 번째는 유희왕 OCG/유희왕 TCG 관련 소식입니다.
지난 6월3일자 기사 'TCG 회사별 신규 게임 발매와 오프라인 게임대회 취소 소식'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대회 데이터의 수집량이 부족해 금제리스트가 어떻게 나올지 알 수 없다고 했는데요.

6월5일경 마침내 유희왕 TCG를 운영하고 있는 코나미 미국 지사에서 6월15일부터 적용되는 신규 금제리스트를 발표했어요.

이에 따르면 제재 강화된 카드는 아예 없고 3장의 카드에 대한 제재 완화 및 제재 해제 정도만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2020년 3분기에 적용될 유희왕 금제리스트 사진이에요. ⓒ 홍석진 수습기자
2020년 3분기에 적용될 유희왕 금제리스트 사진이에요. ⓒ 홍석진 수습기자

한편 그로부터 1주일 뒤인 6월12일경에 유희왕 OCG를 운영하는 코나미 본사에서도 7월1일부터 적용되는 신규 금제리스트를 발표했어요. 

링크로스라는 카드만 제한에서 금지로 올라갔고, 나머지 리스트는 제재 완화되거나 제재가 해제된 카드들이에요. 그래서 기자가 주로 쓰는 덱들은 다행히 다음 금제 발표시기인 9월 중순까지 그대로 대회에 나가도 상관없게 되었어요.

그다음으로 알려드릴 소식은 매직 더 개더링 관련 소식인데요. 최근 신규 소식이 많아 이슈별로 하나씩 설명할까 해요.

인종차별 문제로 밴처리된 크루세이드라는 카드에요. ⓒ 홍석진 수습기자
인종차별 문제로 밴처리된 크루세이드라는 카드에요. ⓒ 홍석진 수습기자

먼저, 세력규합자 위노타의 뒤늦은 히스토릭 서스펜드 소식인데요.

저번 기사에서 소개한 배반공작요원과 발명의 화염의 히스토릭 서스펜드가 6월6일 새벽에야 MTG 아레나에 적용되어 전전긍긍하고 있었어요.

그러다 히스토릭에서 위노타와 앙그라스의 약탈자들 콤보의 성공률이 높다는 것을 위저드 측에서 6월7일 뒤늦게 인지하고 6월9일에 세력규합자 위노타의 히스토릭 서스펜드 공지가 발표되었어요.

그러던 와중에 미국에서 발생한 인종차별 반대시위와 트럼프 대통령의 이해할수 없는 대처 등으로 인한 인종 갈등의 불똥이 매직 더 개더링에도 튀었고, 그로 인해 6월11일에 인종차별 묘사와 텍스트를 가지고 있는 카드들이 밴처리되었어요. 이로 인해 일부 유저들의 불만과 항의가 걷잡을 수 없이 번지게 되었어요.

물론 기자가 주로 쓰는 덱들과는 아주 멀리 있는 카드들이라서 별 문제가 없었어요.

지금까지 홍석진 수습기자였습니다.

 

* 현재 홍석진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