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재 기자의 추억의 만화기행④ 네모바지 스폰지밥
정민재 기자의 추억의 만화기행④ 네모바지 스폰지밥
  • 정민재 수습기자
  • 승인 2020.06.2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닷속 동물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었어요
스폰지밥3D <월요송>의 한 장면이예요. ⓒ 유튜브 캡처

[휴먼에이드포스트] 이번 만화기행에서는 '네모바지 스폰지밥'(이하 스폰지밥)을 소개합니다.  

스폰지밥은 1977년 미국 '닉켈로디언'이라는 방송채널에서 처음 방영되었어요.

스폰지밥 벼룩의 습격편의 한 장면이예요. 뚱이,스폰지밥,다람이 ⓒ유튜브 캡처
스폰지밥 <벼룩의 습격>의 한 장면이예요. 뚱이 · 스폰지밥 · 다람이의 모습이에요. ⓒ유튜브 캡처

스폰지밥은 바닷속 동물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만화예요. 다음에 소개하는 5가지 대표 캐릭터들은 코믹한 모양과 행동으로 만화에 흥미를 전해줘요.

스폰지밥 화산 폭발을 막아라!의 한 장면이예요. 징징이,스폰지밥,집게사장 ⓒ유튜브 캡처
스폰지밥 <화산 폭발을 막아라!>의 한 장면이에요. 징징이 · 스폰지밥 · 집게사장이에요. ⓒ유튜브 캡처

주인공 캐릭터는 스폰지밥으로 네모바지 차림에 주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폰지 모양을 하고 있어요.
두 번째 캐릭터는 뚱이예요. 엉뚱하고 바보같은 불가사리 캐릭터예요. 
세 번째는 햄버거 가게 주인인 집게사장으로 돈을 좋아하는 구두쇠 캐릭터예요. 
네 번째는 아주 똑똑한 캐릭터인 다람이에요.
마지막은 징징이로 음악과 예술을 사랑하고 자기 중심적인 캐릭터예요. 

'네모바지 스폰지밥'은 1999년 5월1일 EBS을 통해 우리나라에서 처음 방송된 이래 지금까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어요.


*현재 정민재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는 발달장애인 기자입니다. 쉬운말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