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대한장애인지원재단이 '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 상 받을 사람을 정했어요
[쉬운말뉴스] 대한장애인지원재단이 '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 상 받을 사람을 정했어요
  • 정리 이진주 기자
  • 승인 2020.06.2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 선정위원회가 6번째 수상 주인공으로 오명근 경기도의원을 선정했다. ⓒ 대한장애인지원재단
'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 선정위원회가 6번째 수상 주인공으로 오명근 경기도의원을 선정했어요. ⓒ 대한장애인지원재단

[휴먼에이드포스트] 대한장애인지원재단은 '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라는 상을 선정위원회가 6번째로 오명근 경기도의원을 뽑고 상패와 상장을 주었다고 지난 5월13일 밝혔어요.

누구에게 상을 줄지 판단하고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선정위원회(다음부터는 선정위라고 불러요)'는 오명근 의원이 평택시의원이던 2016에서 2018년까지의 의정 활동비 전부를 사회복지재단에 기부했고, 상록장학재단 회장을 맡으며 가정환경 문제로 배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해마다 장학금을 주는 등을 상을 준 이유로 꼽았어요.

'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 선정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은 대한장애인지원재단 박우철 회장은 "오명근 수상자가 지금처럼 국민, 도민, 시민들과 특히 장애인 및 소외계층, 사회 곳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어요.

오명근 의원은 "정치인 오명근보다 사람 오명근의 모습을 보여준 것이 믿음을 얻는 데 도움이 된 것 같다"라며 "국민, 경기도민, 평택 시민분들을 위해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고민 또 고민하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어요.

'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 선정위원회는 1997년 만들어진 한국장애인지원재단, 대한장애인지원재단에 속해 있는 위원회예요.

중증 장애인이나 소외된 사람들 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누고, 봉사하고, 지원을 해주거나, 후원을 해주고 있는 숨겨진 훌륭한 사람들에게 상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2018년 이 같은 상을 만들어 2020년까지 의원, 의사, 회사원 등 6명에 대한 수상식을 진행했어요. 1년에 한 번씩 우리 사회에서 조용히 봉사를 펼치고 있는 이웃이나 국민을 추천받고 있어요.

 

 

기사원작자
전은숙 기자(휴먼에이드포스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위지오(세인트폴국제학교 / 11학년 / 18세 / 서울)
김은설(명덕외국어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6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7세 / 서울)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1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5세 / 서울)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