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재 기자의 추억의 만화기행⑤ '짱구는 못말려'
정민재 기자의 추억의 만화기행⑤ '짱구는 못말려'
  • 정민재 수습기자
  • 승인 2020.06.30 20: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짱구네 가족이에요(18기 24화). ⓒ 유튜브 캡처

[휴먼에이드포스트] '짱구는 못 말려'는 1992년 일본에서  제작된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예요.  
우리나라에서는 1996년에 극장판 제2작이 비디오테이프로 출시되며 처음 소개되었어요. 그후 1999년부터 SBS를 통해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기 시작했어요.  

'짱구는 못 말려'는 5살짜리 꼬마 말썽쟁이 짱구의 일상이 짱구 가족을 중심으로 코믹하게 전개되는 내용이에요. 


대표 캐릭터는 주인공 신짱구, 짱구아빠 신형만, 짱구엄마 봉미선, 여동생 신짱아 그리고 강아지 흰둥이와  철수·훈이·맹구·유리 친구들이에요. 

'짱구는 못 말려' 11기의 한 장면이에요. 짱구 친구들. ⓒ유튜브 캡처
'짱구는 못 말려' 11기의 한 장면이에요. 짱구 친구들. ⓒ 유튜브 캡처

주인공 신짱구는 감자머리 스타일에 5살짜리 유치원생으로 예쁜 누나와 장난감을 좋아하고, 엄마 놀리는 것이 취미인 캐릭터예요. 
짱구아빠 신형만은 발냄새가 아주 심한 만년계장 캐릭터예요. 하지만 가장으로서 가족에 대한 애정이 누구보다 강한 아빠의 모습을 보여줘요. 
짱구엄마 봉미선은 젊은 남자 연예인과 액세서리를 좋아하고 쇼핑을 즐기는 캐릭터예요. 
마지막으로 여동생 신짱아는 짱구엄마와 비슷한 성격으로 젊은 남자 연예인과 반짝이는 물건을 좋아하는 캐릭터예요. 

'짱구는 못 말려' 만화책이에요. ⓒ정민재 수습기자
'짱구는 못 말려' 만화책이에요. ⓒ 정민재 수습기자

한편, '짱구는 못 말려'는 지금까지 극장판 시리즈로 1~27기가 나왔어요.

 

*현재 정민재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는 발달 장애인 기자입니다. 쉬운말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은서 2021-07-06 03:01:06
크흑 ㅠ 저는 극장판 다 봤고요...
곧 개봉하는 29기도 미리 예매했습니다ㅠ 7월30일에 개봉확정이거든요
제 최애 극장판은 4기 헨더랜드의 모험, 11기 영광의 불고기로드, 9기 어른제국의 역습 (이거 보고 울었습니다..), 7기 온천 부글부글 대작전, 5기 암흑마왕 대추적, 14기 춤을 춰라 아미고, 이고.....
아쉬운점은 3기 흑부리 마왕의 야망은 국내 방영 금지라네요.... 저는 많이 봐서 내용은 알지만 처음 보시는 분들은 너무 아쉽네요ㅠ 짱구 극장판은 29기까지 전부 추천합니다ㅠ
22기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하고, 9기 어른제국의 역습은 진짜 꼭 보세요.... 눈물도 나오고, 가슴이 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