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재 인턴기자의 추억의 만화기행⑥ '꼬마 펭귄 핑구'
정민재 인턴기자의 추억의 만화기행⑥ '꼬마 펭귄 핑구'
  • 정민재 인턴기자
  • 승인 2020.07.0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엉뚱발랄한 펭귄 핑구의 이야기 담은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걸작
핑구의 가족들이에요. ⓒ유튜브 캡처
핑구의 가족들이에요. ⓒ 유튜브 캡처

[휴먼에이드포스트] 이번 만화 기행은 꼬마펭귄 핑구예요. 핑구는 스위스와 영국이 제작한 클레이 애니메이션 시리즈예요. 클레이 애니메이션이란 찰흙과 같이 접착성이 있는 소재를 이용해 인형을 만들고, 이 인형의 형태를 조금씩 변형해 가면서 촬영하는 형식의 애니메이션법을 말해요.


1990년대 초반에 처음 우리나라에 들어온 '핑구'는 웅진미디어가 비디오판으로 발매했어요. 그후  2000년대에는 우리말녹음 비디오가 나오기도 했어요. 

EBS1에서 2012년 02월29일부터 08월24일까지 방영되었으며, 만화채널 '투니버스'에서도  2018년 10월 30일부터 방영했어요. 

 

'꼬마 펭귄 핑구'는 펭귄들이 사는 남극을 배경으로 어느 펭귄 가족의 행복하고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대사가 모두 인간의 언어가 아닌 '핑구어'로 이루어졌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외국어를 모르는 사람도 누구나 즐겁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주인공은 그 가족의 아들인 장난꾸러기 핑구예요. 

핑구와 핑가의 친구들이에요. ⓒ 네이버 캡처

대표 캐릭터로는 주인공 핑구를 비롯해 핑구를 잘 이해해주는 할아버지, 핑구의 아빠와 엄마, 핑구의 여동생 핑가, 핑구의 절친 물개 로비, 그리고 학교친구 핑기와 핑고가 있어요. 

핑구와 여동생 핑가예요. ⓒ네이버 켑처
핑구와 여동생 핑가예요. ⓒ 네이버 켑처


귀여운 캐릭터 핑구의 좌충우돌하는 일상이 재미있게 그려진 애니메이션이에요.

 

*현재 정민재 인턴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는 발달 장애인 기자 입니다. 쉬운말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