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둘기에게 먹이를 주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궁금해요
비둘기에게 먹이를 주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궁금해요
  • 윤진희 인턴기자
  • 승인 2020.07.0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둘기는 질병을 일으키고 건축물을 훼손하는 유해동물이에요

[휴먼에이드포스트] 서울시 종로구 혜화동의 대학로를 9일 방문했어요. 길을 걷다가 '비둘기에게 먹이를 주지 마세요'라고 쓴 현수막을 발견했는데요. 기자는 왜 비둘기한테 먹이를 주지 말라고 하는지 궁금했어요.

비둘기한테 먹이를 주지 마세요'라는 현수막을 발견어요.ⓒ윤진희인턴기자
'비둘기한테 먹이를 주지 마세요'라는 현수막을 발견어요. ⓒ 윤진희 인턴기자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비둘기는 2009년 6월 유해동물로 지정됐다고 해요. 이유는 비둘기의 배설물에 사람에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곰팡이균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배설물의 강한 산성 성분이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나 도심의 여러 건축물을 못 쓰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해요.

정부에서는 비둘기 수를 줄이기 위해 비둘기에게 먹이를 주는 사람에게 벌금을 매기는 방법을 제시했지만, 동물보호단체 등의 반대로 흐지부지됐다고 해요.

현수막에 '비둘기 먹이 주기는 이제 그만!'이라고 써 있어요.ⓒ윤진희인턴기자
현수막에 '비둘기 먹이 주기는 이제 그만!'이라고 써 있어요. ⓒ 윤진희 인턴기자

비둘기에게 관심이 있어서 먹이를 주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렇게 하면 주민들한테 피해가 될 수 있어요. 몸이 약한 어르신이나 어린이, 기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한테 나쁜 질병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비둘기에게 먹이 주지 않기' 캠페인을 사람들이 잘 지켜줬으면 좋겠어요.

 

* 현재 윤진희 인턴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