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예교육연구소, '청소년 온라인 택견 챔피언십' 개최
한국무예교육연구소, '청소년 온라인 택견 챔피언십' 개최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07.12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무예교육연구소

[휴먼에이드포스트] 한국무예교육연구소가 '2020 청소년 온라인 택견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얼마 전 코로나 확산의 우려로 경상북도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전국체육대회가 연기를 결정했다. 지난 1950년 이후 70년 만에 열리지 못하게 된 것. 이와 함께 각각 서울과 전라북도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소년체전과 생활체육대축전도 취소됐다.

이처럼 코로나19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일상생활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것이 더 이상 쉬운 일이 아니게 됐다. 많은 전문가가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규제는 신체 활동 감소로 이어져 체중 증가, 혈당 상승, 고지혈증 악화 등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특히 청소년들의 신체 활동 부족과 불균형한 식생활은 비만 인구 증가 등 청소년 건강에 상당히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한체육회 정회원 종목단체인 사단법인 대한택견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무예교육연구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로 '2020 청소년 온라인 택견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한국무예교육연구소 김성현 소장은 "코로나 때문에 스포츠 현장 곳곳이 많이 위축됐다. 청소년들의 스포츠 활동 제약은 더욱 심각하다.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이자 전통스포츠인 택견 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과 함께 택견 보급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2020 청소년 온라인 택견 챔피언십'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택견, 손안에 들어오다’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청소년 택견꾼들이 핸드폰으로 경연 영상을 촬영해 신청서와 함께 접수하면 온라인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가 가려지는 시스템이다. 순위에 따라 상장과 함께 다양한 상품이 지급된다.

대회에는 7월13일부터 24일까지 한국무예교육연구소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