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오토바이 탈 때 휴대폰 방수케이스를 꼭 사용해야 하는 이유
장마철 오토바이 탈 때 휴대폰 방수케이스를 꼭 사용해야 하는 이유
  • 박명현 수습기자
  • 승인 2020.07.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충전 입구와 충전 케이블이 들러붙는 경우도 생겨요
오토바이 유선 자석충전 거치대에 핸드폰을 부착하려는 모습이에요. ⓒ 박명현 수습기자
오토바이 유선 자석충전 거치대에 핸드폰을 부착하려는 모습이에요. ⓒ 박명현 수습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최근 여름 장마가 시작되어 비오는 날이 많아졌어요. 비오는 날, 오토바이로 배달이나 택배 일을 하거나 그밖의 일로 오토바이를 타는 운전자들은 휴대폰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당연히 휴대폰 방수케이스를 사용해야 해요.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주로 유선 자석충전 거치대를 설치하는데요. 만약 비오는 날, 휴대폰에 방수케이스가 아니라 일반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 휴대폰 충전 입구에 물이 들어가고 물이 들어가면 누전으로 휴대폰 충전 입구와 충전 케이블이 들러붙는 경우도 생겨요.
이것은 휴대폰이 망가지는 지름길이에요.

휴대폰에 방수케이스를 씌우고 오토바이 거치대에 부착한 모습이이에요
휴대폰에 방수케이스를 씌우고 오토바이 거치대에 부착한 모습이이에요. ⓒ 박명현 수습기자

방수케이스가 나오기 전에는 휴대폰에 비닐봉지를 씌워서 가위로 충전하는 부분만 잘라서 사용했는데, 휴대폰이 충전케이블과 들러붙는 불상사를 막으려면 휴대폰 방수 케이스를 꼭 써야 해요. 

오토바이 휴대폰 방수케이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오토바이 방수케이스 앞면. 휴대폰 충전 케이블이 있는 방수케이스 뒷면의 안쪽.  방수케이스 뒷면의 겉쪽.
오토바이 방수케이스 앞면. 휴대폰 충전 케이블이 달려 있는 방수케이스 뒷면의 안쪽. 방수케이스 뒷면의 겉쪽. ⓒ 박명현 수습기자

먼저, 방수케이스 뒷면에 있는 충전 케이블을 휴대폰 충전 입구에 꽂아요. 둘째, 방수케이스 앞면에 휴대폰을 넣은 다음, 케이스 뒷면을 덮어요.

 

* 현재 박명현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