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차은우와 함께하는 랜선 여행, VR(가상현실)로 진행
아스트로 차은우와 함께하는 랜선 여행, VR(가상현실)로 진행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0.07.2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 매력적인 모습을 직접 소개할 수 있어 좋다"며 소감 전달
유튜브에서 하고 있는 VR 렌선여행을 알리는 첫 화면이다.   ⓒ 유튜브 공개
유튜브에서 하고 있는 VR 랜선 여행을 알리는 첫 화면. ⓒ 유튜브

[휴먼에이드 포스트] 지난 7월27일 서울관광재단이 '차은우와 함께하는 서울 랜선 여행'을 테마로 한 영상을 공개했다. 

360° VR(가상현실) 영상으로 만든 랜선 여행은 총 3편이고, 이달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차례로 서울관광 유튜브 'VisitSeoul TV'에 업로드된다.

랜선 여행은 VR을 통해 현재 서울의 인기 장소와 문화, 다양한 즐길거리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공개한 영상 중 일면이다. ⓒ 유튜브 영상켑쳐
공개한 영상 중 한 장면. ⓒ 유튜브

그중에 27일 공개된 랜선 여행은 신사동 가로수길 '핫플레이스 뮤지엄'에서 진행하는 AR그래피티아트전시, 인사동에 위치한 '컬러풀 뮤지엄' 등 박물관에서 체험하는 장면뿐만 아니라 명동, 한강 거리 등의 야경 투어까지도 보여줬다. 

'핫플레이스 뮤지엄'은 AR(증강현실), 미디어 아트를 접목하여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며, '컬러풀 뮤지엄'은 주제 색깔과 향기가 있는 9개의 방으로 이동하며 사진이나 영상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본편에서 공개되지 않은 촬영 비하인드 영상과 사진, 차은우의 인터뷰 '5글자로 대답하기'가 'VisitSeoul TV' 유튜브 채널과 서울관광 SNS채널(@Visit Seoul)에서 차례로 보여질 예정이다.

그룹 아스트로의 차은우는
그룹 아스트로의 차은우는 "이번 랜선 여행을 통해 즐거운 관광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판타지오

한편, 서울 가이드로 활약한 그룹 아스트로 차은우는 "서울을 사랑하는 국내외 팬들에게 서울의 매력적인 모습을 직접 소개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작업이었고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서 저와 함께 즐거운 여행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사람을 위해 연예인이 VR로 일일 가이드를 해주거나 화상 콘서트 등 여러 콘텐츠가 늘어나고 있다.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