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장성군에서 아주 특별하고 신나는 '팜 파티' 열려
[쉬운말뉴스] 장성군에서 아주 특별하고 신나는 '팜 파티' 열려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7.07.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민들과 소비자들이 함께 어울려 공연도 즐기고 다양한 놀이도 했어요
[휴먼에이드] 농산물을 키워서 파는 농업인들과 농산물을 사서 먹는 소비자들이 함께 모여서 특별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어요. 
 
전라남도 장성군이 지난 6월2일 광주광역시 홈플러스 하남지점에서 이 파티를 열었어요. 
 
장성군에서 일하는 사람은 "광주 홈플러스 하남지점에서 농사짓는 사람들이 직접 기른 곡식이나 채소를 함께 맛보며 즐기는 '팜 파티(Farm Party)'를 개최했다"고 알려줬어요.

팜(Farm)은 '농장', 그리고 파티(Party)는 말 그대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잔치나 파티'를 뜻하는 영어예요.  
 
'팜 파티'는 도시에 사는 사람들을 농장에 초대해서 시골 생활을 경험하고 즐기도록 해 주는 잔치나 축제예요. 요즈음 많은 농촌에서는 유행처럼 '팜 파티'가 많이 열리고 있다고 해요.  
 


이번 파티에서는 장성군에 사는 농민들이 직접 기른 신선한 곡식과 야채를 살 수 있었어요. 또 메뚜기를 함께 잡거나, 도자기를 빚는 등 다양한 경험도 할 수 있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악기 연주와 마술공연 등과 같은 재미있는 볼거리를 즐겼어요.  
 
농민 김옥순 아주머니는 "도시로 찾아가는 '팜 파티'가 처음이라서 설레고 떨렸지만 도시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고, 다양한 공연을 즐기며 같이 웃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어요. 
 

 
자원봉사 편집위원
 
최소혜(과천외고 1학년 / 경기)
 
 
'쉬운말뉴스' 감수위원(호산나대학교 학생기자단)
 
강아라 / 김동현 / 김협 / 성동제 / 송창진 / 이연주 / 한승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