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성장과 다이어트에 좋은 트램펄린,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인기예요
키 성장과 다이어트에 좋은 트램펄린,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인기예요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0.08.1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놀이터, 공원, 캠핑장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는 트램펄린
공원 놀이터에 있는 트렘폴린 기구에요. ⓒ 김민진 기자
공원 놀이터에 있는 트램펄린 기구예요. ⓒ 김민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8월16일 동백에 위치한 가람공원 내 놀이터에서 트램펄린 기구를 보았어요.

실제 핼스장에서 트렘폴린으로 진행하는 모습이에요. ⓒ 유튜브
실제 핼스장에서 트램펄린으로 진행하는 모습이에요. ⓒ 유튜브

최근 음악에 맞춰 트램펄린에서 뛰는 운동으로 살을 빼는 '점핑 다이어트'가 사람들한테 주목을 받고 있어요. 30분 운동으로 500Kcal의 열량을 소모한다고 해요. 

공원놀이터에서 어린아이가 트렘폴린기구로 놀고있는 모습이에요. ⓒ 김민진 기자
공원 놀이터에서 어린아이가 트램펄린 기구에서 놀고 있어요. ⓒ 김민진 기자

그리고 트램펄린 운동은 뼈의 골밀도를 높여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한창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에게는 성장판을 자극해 키가 자라는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점핑운동은 림프 순환을 향상시키고 몸의 독소가 빠져나가도록 도와주어 얼굴색이 칙칙해지거나, 무릎이 자주 아프거나, 운동을 해도 군살이 잘 안 빠지는 성인도 효과를 볼 수있다고 해요.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집안에 설치하는 겅우도 늘고 있어요.

유튜버로 활동중인 개그우먼 홍현희가 '홍쇼핑-홍현희가 사는 세상' 에서 개그우먼 김혜선에게 트렘폴린 운동을 배우고 있는 모습이에요. ⓒ 유튜브
유튜버로 활동 중인 개그우먼 홍현희가 '홍쇼핑-홍현희가 사는 세상' 에서 개그우먼 김혜선에게 트램펄린 운동을 배우고 있는 모습이에요. ⓒ 유튜브

개그우먼 김병선, 김혜선 등 여러 연예인이 트램펄린 운동 강사로 활동하고 있어 연예인 다이어트 운동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어요. 

이처럼 아이는 물론 어른에게도 좋은 트램펄린 기구가 아파트 놀이터나 근린공원 놀이터 등 곳곳에 많이 생겼으면 해요.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