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환경실천연합회에서 '생태계 교란생물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했어요
[쉬운말뉴스] 환경실천연합회에서 '생태계 교란생물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했어요
  • 정리 홍평안 기자
  • 승인 2020.08.2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한강공원을 위한 모니터링 활동이에요
가시박이 한강공원 나무를 뒤덮었어요. ⓒ 환경실천연합회

[휴먼에이드포스트] 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는 서울특별시, 녹색서울시민위원회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한강공원의 생태계 교란생물 모니터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6월18일 목요일에 밝혔어요. 

뚝섬·망원·반포 등 모두 11개 구역의 한강공원을 대상으로 환경의 파괴하는 생물들의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환경부 지정 '가시박' '단풍잎돼지풀' 등 유해 식물종 외에도 '꽃매미' '붉은귀거북'과 같은 토착 곤충과 동물 등을 위협하는 동·식물을 전체로 모니터링하고 있어요.

이번 활동은 한강공원의 교란 생물의 사는 곳을 파악하고 생태계 관리를 위한 방법 마련의 기초자료를 만드는 데 목적이 있으며, 모니터링 자료는 이후 시민이 참여하는 한강공원 생태계보호 활동의 교육자료로도 쓸 예정이에요.

더불어 환실련은 한강공원의 교란생물에 대한 정보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www.ecolink.or.kr)를 만들어서 건강하고 안전한 생태계 관리와 보호에 시민의 관심을 유도한다는 소식도 덧붙였어요.

한강공원의 생태계 보호활동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란생물의 지속적인 관리 캠페인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 기업은 환경실천연합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거나 문의하면 돼요.

 

 

 

기사원작자

전은숙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동하(한국과학영재학교 / 3학년 / 19세 / 부산)
송승원(양정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서울)
정혜정(비학생 / 37세 /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1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7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4세 / 서울)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6세 / 서울)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