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호 셰프의 강력추천 요리 "중국식 냉면은 어떤가요?"
이산호 셰프의 강력추천 요리 "중국식 냉면은 어떤가요?"
  • 박희남 기자
  • 승인 2020.08.2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에 입맛 돋우는 중국식 냉면. ⓒ 휴먼에이드포스트
여름에 입맛 돋우는 중국식 냉면. ⓒ 휴먼에이드포스트

[휴먼에이드포스트] 여름의 끝자락 더위를 이길 보양식 음식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붉은 짜장면을 개발해 엄청난 인기를 모은 중식의 대가 이산호 셰프는 더위를 이길 수 있는 음식으로 중국식 냉면을 강력 추천했다.

이산호 셰프의 말에 따르면 중국식 냉면은 마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맛있다는 것. 하지만 어쩐 일인지 한국사람들에게는 생소한 음식이다.

이에 대해 이산호 셰프는 “한국 사람들은 자신이 먹어보지 못한 음식에 대해서 두려워하는 경향이 크다”며 “항상 익숙하고 봤던 음식만 경험하려고 하는 편인데, 가뜩이나 그 범주가 한식을 벗어난 것에 대해서는 더더욱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오히려 전통성 있는 평양냉면, 함흥냉면도 좋지만 중국식 냉면이 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음식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붉은 짜장면을 개발한 이산호 셰프. ⓒ 휴먼에이드포스트
붉은 짜장면을 개발한 이산호 셰프. ⓒ 휴먼에이드포스트

중국식 냉면은 중국 음식이 아니기 때문이다. 철저하게 중화요리 방식을 채택한 한식이라는 것. 한국인을 위해서 만든 음식이 바로 중국식 냉면이다. 놀랍게도 정작 중국에는 중국식 냉면이 존재하지 않는다.

중국식 냉면의 매력은 한가지 음식에서 여러 가지 다양한 맛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일단 매우 시원하다. 약간은 매운데, 땅콩버터가 들어가 있어 고소하기도 하다. 거기에 새콤함까지 느낄 수 있다.

한식인데, 중국 조리기법을 사용한 음식인 중국식 냉면. 오늘 식사는 중국식 냉면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