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집콕족' 위한 의외의 꿀조합 레시피로 '홈쿡' 즐기기
[카드] '집콕족' 위한 의외의 꿀조합 레시피로 '홈쿡' 즐기기
  • 허지선 기자 · 양가인 디자이너
  • 승인 2020.08.2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코로나19로 인해 집콕족이 늘어나는 요즘, 홈캉스*・홈쿡**・홈카페・혼밥 수요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어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자신만의 레시피로 홈쿡을 즐기는 꿀조합 혼밥이 유행이라고 해요.
 
*집에서 휴가 보내기 / **집에서 요리하기 / ***우울증, 무기력증과 같은 심리적 이상증세를 표현하는 신조어

 

1. 짜장면+식초
'짜장면엔 고춧가루'라는 공식을 깨뜨린 이색 레시피로, 이찬오 셰프의 추천으로 화제를 모았어요. 식초가 짜장면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고 면발을 더 탱탱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2. 치즈케이크+총각김치
이연복 셰프가 추천한 치즈케이크와 김치의 조합은 최고의 ‘단짠’ 레시피예요. 케이크의 단맛과 김치의 짠맛이 조화를 이룰 뿐 아니라 김치의 새콤함이 케이크의 느끼함을 잡아주기 때문이에요. 


3. 곱창+떡볶이
대한민국 대표 간식 떡볶이와 핫도그・삼겹살・중국당면 등의 만남은 이미 알려진 인기 메뉴. 최근 유행하는 떡볶이 꿀조합은 곱창이에요. 혼술족을 위한 편의점 간편 안주요리로 SNS에서 화제를 모았어요.


4. 치즈맛 크래커+바닐라 아이스크림
홈메이드 안주요리 치즈맛 크래커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조합은 혼술족에게 특히 인기예요. 치즈맛 크래커 위에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리면 이것이야말로 ‘단짠의 정석’.


5. 사리곰탕+냉동만두
요리하기는 귀찮고 배달을 시키자니 부담스럽다면, 사리곰탕 컵라면과 냉동만두의 조합을 추천해요. 한낱 컵라면이지만, 맛집의 별 다섯 개짜리 요리가 부럽지 않아요.


6. 신김치 +파스타
한식도 먹고 싶고 양식도 먹고 싶은 날엔 신김치파스타가 제격이에요. 입맛 없는 날, 알리오올리오파스타 혹은 토마토파스타 위에 토핑으로 신김치를 올려보면 어떨까요?

 

7. 아이스티+에스프레소샷=아샷추
뜨거운 여름, 새콤달콤한 복숭아티에 쓰디쓴 에스프레소샷을 추가한 ‘아샷추’가 인기몰이 중이에요. 인싸들만 마신다는 '단쓴단쓴'의 비밀 메뉴는 아메리카노 스틱과 아이스티 분말만 있으면 쉽게 완성돼요.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