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두드림진이 코로나19를 대비하기 위해 '마스크 전용 무인 자판기'를 만들었어요
[쉬운말뉴스] 두드림진이 코로나19를 대비하기 위해 '마스크 전용 무인 자판기'를 만들었어요
  • 정리 홍평안 기자
  • 승인 2020.08.3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용품을 파는 무인 자판기 모습이에요. ⓒ 엑스페론
위생용품을 파는 무인 자판기 모습이에요. ⓒ 엑스페론

[휴먼에이드포스트] 자판기를 만드는 전문 업체 두드림진이 마스크 전용 무인 자판기를 출시했다고 7월1일 밝혔어요.

최근 코로나19로 일상이 위협받는 가운데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해수욕장, 휴양림 등에서 지방자치단체의 감염병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역할이 중요해졌어요. 

이와 함께 서로 직접 만나지 않는 비대면(무인 시스템)과 일상에서의 위생용품(마스크, 손 소독제 등)이 중요해지고 있어요.

코로나19 같은 유행병 시대에는 무인 시스템의 역할이 중요해요.

정보통신기술(ICT)이 적용된 마스크 전용 무인 자판기는 코로나19에 따른 서로 접촉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주고 마스크, 손 소독제, 물티슈 같은 위생용품의 생활화를 이끌 새로운 유통 채널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번 출시되는 두드림진의 마스크 전용 무인 자판기는 코로나19 같은 유행병들이 생길 때 새로운 유통 시장에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돼요.

두드림진은 휴가철 해수욕장, 휴양지, 대형 빌딩 등 많은 사람들이 다니는 곳에 마스크 전용 무인 자판기를 설치해 마스크(KF94, KF80, 일회용 마스크)뿐만 아니라 손 소독제, 물티슈 등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위생용품을 팔고 이를 통해 사회적으로 필요한 새로운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에요. 

두드림진의 마스크 전용 무인 자판기는 옮기기 쉽고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정보 관리가 가능하며 21.5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장착, 다양한 광고와 캠페인을 홍보할 수 있어요. 또 제품 등록 및 설정 등을 CMS 시스템으로 멀리서도 운영할 수 있어 완벽한 무인화 시스템이 지원돼요.

두드림진은 마스크 전용 무인 자판기가 비대면 판매 시스템으로 시간에 방해받지 않으면서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원할 때 쉽고 안전하게 마스크를 사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어요.

한편 이번 마스크 전용 무인 자판기 개발에는 2011년 설립된 골프공 제조업체 엑스페론이 함께 참여했어요.

 

 

 

기사원작자
전은숙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장준영(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 1학년 / 17세 / 경기)
권호진(덕성여자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서울)
이정석(태원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경기)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1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7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4세 / 서울)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6세 / 서울)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