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청소년문화의집, 올해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올해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08.3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이 2020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2020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된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직원들. ⓒ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휴먼에이드포스트] 문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훈)이 교육부가 주최하고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0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사업은 진로교육법 제19조에 의거,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위해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2017~2020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되어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2020년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재인증 신청을 했다.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진로체험 활동을 운영, 청소년리더십교육 온리유, 인재영재 행복찾기, 상상공작소.zip, 자유학년제 진로·직업특강 꿈데이클래스, 청소년가드너, 경기꿈의학교 위대한 통역사, 과학수사대 CSI, 통일1세대얼리어답터 등 다양한 진로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창의적 진로 개발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다양한 진로체험처 발굴이 필요하며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인증해 진로체험 질 관리 체계를 구축, 파주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로 지역사회 청소년 활동이 많이 위축됐지만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이 이뤄지도록 안전 수칙 및 운영 지침을 준수해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