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아닌 일반 발열환자는 어떤 병원으로 가야 할까요?
코로나19가 아닌 일반 발열환자는 어떤 병원으로 가야 할까요?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0.09.03 17: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 우려 없이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안심진료소'
안심병원의 모습이에요. ⓒ 김민진 기자
안심병원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의 모습이에요. ⓒ 김민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다면 먼저 관할 보건소나 '선별진료소'를 찾아가야 하지만, 다른 질병으로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경우에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용인시 동백동 용인세브란스병원에 설치된 '성인안심진료소'예요. ⓒ 김민진기자
용인시 동백동 용인세브란스병원에 설치된 '성인안심진료소'예요. ⓒ 김민진기자

특히 호흡기가 약해 감기에 자주 걸리는 0~18세의 소아청소년의 경우에는 열도 자주 나는데, 어떤 병원에 가는 것이 좋을까요? 
바로 소아청소년과 '안심진료소'를 운영하는 '국민안심병원'을 찾아가면 돼요.

서울시 구로구 '우리아이들 병원'의 안심진료소 입구예요. ⓒ KBS뉴스 영상 캡처
서울시 구로구 '우리아이들 병원'의 안심진료소 입구예요. ⓒ KBS뉴스 장면 갈무리

지난 9월3일 '안심진료소'가 설치된 용인시 동백동의 용인세브란스병원에 찾아가 봤어요. 이곳에도 코로나19 환자를 위한 '선별진료소'와 별도로 '안심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었어요.

안심진료소에서 지켜야 할 협조 안내문이에요. ⓒ  KBS뉴스 영상 캡처
안심진료소에서 지켜야 할 협조 안내문이에요. ⓒ KBS뉴스 장면 갈무리

국민안심병원은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병원에 가기를 꺼려하는 일반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국가가 지정한 병원이에요. 코로나19 환자가 아닌데 일반 발열 증상이 있는 환자도 이곳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어요.

현재 전국 326곳이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되어 운영 중이라고 해요. 안심병원을 이용하려는 사람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https://www.mohw.go.kr/react/popup_200128.html)에서 자신의 동네 병원을 찾아보면 돼요.

요즘은 병원에서도 운영방침상 코로나19 증상이 있거나 열이 37℃ 이상인 사람은 출입을 통제하며 별도로 마련된 안심진료소나 선별진료소를 이용해달라고 권유하고 있어요.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유란 2020-09-04 13:38:06
안심 진료소 싸이트 도움이 되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