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학교생활 위해 함께해요"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학교생활 위해 함께해요"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09.0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9월부터 '학교 출입문 50m 이내 금연구역' 지정
ⓒ 부산시
ⓒ 부산시

 

[휴먼에이드포스트] 부산시가 지난 9월1일부터 부산광역시 소재 초·중·고 절대보호 구역인 출입문에서 직선거리 50m 이내 구역이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부산광역시 금연환경 조성에 관한 조례'에 따라 9월1일부터 교육환경보호구역 중 절대보호구역을 금연구역으로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금연구역으로 지정되는 초·중·고 및 특수학교는 총 560곳이다. 부산시는 학교 출입문에 금연표지판을 부착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금연정책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본격적인 단속에 앞서 오는 11월까지 계도 활동을 이어 나간다. 계도기간이 지나는 12월1일부터는 엄정한 단속을 통해 절대보호구역에서 흡연하는 행위에 과태료 2만원이 부과된다.

ⓒ 부산시
ⓒ 부산시

 

앞서 부산시는 지난 1일 오전 11시 연산초등학교에서 부산시교육청과 함께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금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트릭아트를 활용한 홍보에 나섰다. 

신제호 부산시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금연구역 확대지정을 통해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금연 분위기를 확산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금연문화 조성을 위해 시민분들께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2011년 버스정류장에 이어 2018년에는 도시철도 출입구 10m 이내, 지난해 11월에는 횡단보도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등 시민들의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노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