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초가을의 TCG 관련 소식들
[게임] 초가을의 TCG 관련 소식들
  • 홍석진 기자
  • 승인 2020.09.0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직 더 개더링 스탠다드·히스토릭·파이오니어·난투 밴리스트 개정 관련 소식 외
8월 3일에 밴리스트 개정된 카드들의 사진이에요. ⓒ홍석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저번 TCG 관련 소식들에서 7월말의 매직 더 개더링 밴리스트 개정 관련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그후 8월3일과 8월24일에 2차례의 추가적인 밴리스트 개정 소식이 있었습니다.

먼저 8월3일 밴리스트 개정 소식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아요.
스탠다드 형식에서 △시간을 꼬는자 테페리 △가마솥 소환수 △황무지 개척 △성장 나선이 밴(금지)되었어요. 히스토릭에서는 △시간을 꼬는자 테페리 △황무지 개척이 유예되고, 파이오니어에서는 △이동식 노포 △진실을 뒤집는자 △숨겨진 손 케티스 △저승의 틈이 밴되었어요. 또 난투에서는 △시간을 꼬는자 테페리가 밴되는 개정이 있었어요.
밴리스트 발표예정 공지도 하지 않고 갑자기 밴공지를 띄운 탓에 매직 더 개더링 플레이어들의 원성이 자자했다고 해요.

8월 24일에 밴리스트 개정된 카드의 사진이에요. ⓒ홍석진 수습기자
8월 24일에 밴리스트 개정된 카드의 사진이에요. ⓒ 홍석진 기자

그후 8월24일에 추가로 발표된 밴리스트 개정 소식은 히스토릭에서 망자들의 벌판이 밴된 것 외에는 추가적인 변경이 없었다는 내용이에요.

그후 8월25일부터 9월8일까지 스탠다드와 히스토릭 환경은 좀더 고착화가 진행되었고, 이것이 젠디카르 라이징 발매 이전까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한편 부시로드사의 바이스 슈발츠의 경우에는 북미 지역에 영문판 카드들을 제작해서 판매하고 있다고 해요.

바이스 슈발츠 영문판 구축덱의 사진이에요. ⓒ디스코드 부시로드 리모트 파이트 서버
바이스 슈발츠 영문판 구축덱의 사진이에요. ⓒ 디스코드 부시로드 리모트 파이트 서버

앞으로도 TCG의 저변 확대가 좀더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 현재 홍석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