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생활⑭ 새로운 취미에 도전하기
슬기로운 집콕생활⑭ 새로운 취미에 도전하기
  • 송창진 기자
  • 승인 2020.09.1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성초 비누와 디퓨저 만들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어성초  비누와 디퓨저예요. ⓒ 송창진 기자
어성초 비누와 디퓨저예요. ⓒ 송창진 기자
어성초 비누 만들기 준비물이에요. ⓒ 송창진기자
어성초 비누 만들기 준비물이에요. ⓒ 송창진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부드럽게 부는 바람과 따스한 햇살이 가을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새로운 계절에 새로운 취미로 비누 만들기를 시도해 보았어요.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검색해 보니 MP 어성초 비누 만들기가 있어 재료를 준비해 만들어봤어요. 

어성초 비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MP 비누베이스, 에센셜 오일,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어성초 분말, 꿀이었어요. 비누 베이스를 녹이고 다른 재료들을 모두 섞어 몰드에 부어준 후 2시간 동안 건조시키면 완성돼요.
MP(Melt & Pour)는 '녹여서 붓다'라는 뜻으로,  MP 비누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해볼 수 있어요.

디퓨저 만들기 준비물이에요. ⓒ 송창진 기자
디퓨저 만들기 준비물이에요. ⓒ 송창진 기자

계속되는 집콕 생활에 힐링이 될 수 있도록 디퓨저도 만들어봤어요. 디퓨저 만들기는 더 쉬웠어요.
준비물은 디퓨저 베이스, 프레그런스 오일, 스틱, 병이에요. 프레그런스 오일은 향수, 실내외 방향제나 디퓨저를 만들 때 사용하는 향료 오일이라고 해요.
디퓨저 베이스에 프레그런스 오일을 7:3 정도의 비율로 넣어 섞어주고 예쁜 병에 담아 섬유 스틱을 꽂아주면 완성이에요.
심신안정과 감기,  피부진정에 도움이 되는 라벤더오일을 사용했어요. 

작지만 소소한 즐거움을 찾아 새로운 취미에 도전해 보니 또  다른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