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건강보험공단의 광주본부가 '작은 공부방' 48호점을 열었어요
[쉬운말뉴스] 건강보험공단의 광주본부가 '작은 공부방' 48호점을 열었어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7.07.16 0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 동안 공부방 50개 만들어…아이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휴먼에이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관리하는 기관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광주지역 본부가 지난 6월2일 제주시 하소로 지역아동센터에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을 만들어 주었어요.

그리고 제주시는 여러 중요한 일을 하는 사람들을 초대해서 공부방 48호점을 만든 것에 대해 기뻐하고 축하해 주는 행사를 열었어요.
 
건강보험공단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이 공부방를 만들기 위해 매월 자신들의 월급에서 얼마만큼씩 돈을 모았어요. 이들은 모은 돈을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주었고,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을 만들어 선물할 수 있도록 했어요. 
 
공부방을 만든 이유는 우리 미래세대 아동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 사회와 계속 연결이 되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시작됐어요. 
 
작은 공부방 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6년간 50호점에 가까운 공부방을 전국 여러 곳에 열었어요.
 
광주·전남·전북·제주를 통제하는 광주지역본부는 장성·화순·해남 등을 다음으로 하소로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10번째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을 도와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어요. 
 
 
자원봉사 편집위원
 
강지현(고양국제고등학교 / 1학년 / 경기도) 
 
 
'쉬운말뉴스' 감수위원(호산나대학교 학생기자단) 
 
강아라 / 김동현 / 김협 / 성동제 / 송창진 / 이연주 / 한승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