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올해 갯골축제는 온라인으로"
시흥시 "올해 갯골축제는 온라인으로"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09.1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갯골축제도 랜선으로…16일부터 45일간 진행
ⓒ 시흥시
ⓒ 시흥시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의 '2020년 경기관광대표축제'이자 문화체육관광부의 '2020∼2021년 문화관광축제'인 제15회 시흥갯골축제가 16일 시작된다.

시흥갯골축제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오는 10월30일까지 45일간 진행된다.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갯골패밀리런, 갯골퍼레이드, 갯골합창단 공연 외에 갯골랜선놀이터, 갯골랜선예술제 등 모두 63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갯골패밀리런'은 시가 참가자 2천여명에게 갯골패밀리북과 실천 키트를 배송하면, 참가자들이 패밀리북에 적힌 미션을 수행하면서 자연보호 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갯골랜선합창단'은 시민 100명의 목소리와 영상을 모아 하나의 합창 영상으로 제작하게 되며, '랜선 퍼레이드'는 시민들의 발걸음 영상을 모아 하나의 작품으로 선보이게 된다.

이와 함께 만들기 키트를 통해 갯골에 사는 동·식물의 모습을 직접 만들고 입어보는 '동물변신 드레스룸', 여행 안내서를 보고 홀로 갯골을 여행한 후 SNS를 통해 사진과 소감을 공유하는 '갯골셀프여행',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공예를 배우는 '업사이클링 워크숍' 등도 펼쳐진다.

이밖에 25명의 지역 예술인과 40여개의 단체가 참여하는 '랜선 국악음악제', '랜선 클래식음악제', '랜선 갯골인형극제' 등도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