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생활⑮ 편의점 꿀조합 '마크 정식' 만들어 먹기
슬기로운 집콕생활⑮ 편의점 꿀조합 '마크 정식' 만들어 먹기
  • 김효정 수습기자
  • 승인 2020.09.18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떡볶이와 스파게티의 조합으로 색다른 맛을 느껴보아요

[휴먼에이드포스트] 요즘 집콕족들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편의점 꿀조합 레시피'가 인기를 얻고 있어요.
그중에서 '갓세븐' 그룹의 멤버인 '마크'의 팬이 개발해 '마크 정식'이라는 이름이 붙은 간식을 만들보았어요.

편의점 꿀조합 마크 정식의 재료는 △스파게티 컵라면 △자이** 떡볶이(편의점용) △프랑크소시지 △모차렐라 치즈예요.

편의점 떡볶이와 스파게티 컵라면이 주재료예요. ⓒ 김효정 수습기자
편의점 떡볶이와 스파게티 컵라면이 주재료예요. ⓒ 김효정 수습기자

마크 정식은 조리 방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① 먼저 편의점용 떡볶이를 조리해요. 비닐봉지에서 꺼낸 떡에 소스를 뿌린 후 뜨거운 물을 붓고 양념이 잘 풀어지도록 저어줘요. 그다음 뚜껑을 닫고 전자레인지에 넣어 3분 30초 동안 돌려야 해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2분 정도 돌린 후 꺼내서 내용물을 잘 섞은 다음 다시 1분30초를 돌리는 거예요. 그래야 넘치지 않아요.

떡볶이 떡 비닐봉지를 꺼낸후 소스를 뿌려줘요. ⓒ 김효정 수습기자
  비닐봉지에서 떡볶이 떡을 꺼낸 후 소스를 뿌려줘요. ⓒ 김효정 수습기자

② 스파게티 컵라면의 면 위에 건더기스프를 뿌려줘요. 물을 붓고 3분 동안 기다렸다가 면이 익으면 물을 버려요.

③ ①에서 완성된 떡볶이에 스파게티 면을 붓고 라면 분말스프와 액체스프를 함께 넣고 섞어줘요.

스파게티 라면(편의점 용) 건더기 스프, 엑체스프, 분말스프 들이 있어요. ⓒ 김효정 수습기자
스파게티 컵라면에는 건더기스프, 액체스프, 분말스프가 들이 있어요. ⓒ 김효정 수습기자

④ 떡볶이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리고 여기에 프랑크소시지까지 적당히 잘라 올린 다음 전자레인지에 다시 1분 정도 돌리면 완성이에요.

⑤ 먹을 때는 각 재료들이 골고루 섞이도록 숟가락이나 포크로 휘저어주면 돼요.

모짜렐라 치즈와 소시지를 넣고 잘 섞이도록 포크나 숟가락으로 휘져어줘요. ⓒ 김효정 수습기자
모차렐라 치즈와 소시지를 넣고 잘 섞이도록 포크나 숟가락으로 휘저어요. ⓒ 김효정 수습기자

직접 먹어보니 달달하면서도 매콤해 자꾸 먹고 싶은 중독성 있는 맛이었어요. 매콤한 떡볶이와 달콤새콤한 스파게티의 만남은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레시피예요.

 

* 현재 김효정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