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에이드, 휴먼에이드포스트-펫웰페어, MOU 체결
휴먼에이드, 휴먼에이드포스트-펫웰페어, MOU 체결
  • 허지선 기자
  • 승인 2020.09.23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과 반려인, 반려동물의 행복한 동행
펫웰페어(주) 전지환 대표와 휴먼에이드 김동현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 휴먼에이드포스트
펫웰페어(주) 전지환 대표와 휴먼에이드 김동현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 휴먼에이드포스트

[휴먼에이드포스트] 반려동물 복지플랫폼 서비스 ‘펫웰’을 출시하는 스타트업 펫웰페어(주)(대표 전지환)와 정보소외층과 함께 쉬운 말 자료를 연구하고 제작하는 휴먼에이드(대표 김동현)와 휴먼에이드포스트가 지난 18일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함께한 3사는 발달장애 아티스트 반려동물 작품전 개최를 비롯해 동물교감 치유 프로그램의 기관 연계사업, 반려인 장애인 P2P 서비스 연계 플랫폼 사업, 장애인-반려동물 관련 콘텐츠 제공 및 교류 등의 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김동현 대표는 "휴먼에이드와 휴먼에이드포스트는 정보소외층을 위해 발달장애인과 함께 쉬운 말 뉴스와 정보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 일자리를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과 반려인, 그리고 반려동물을 위한 행복한 동행뿐 아니라 펫웰페어와 함께 더욱 의미 있는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지환 대표는 "오는 10월 출시하는 플랫폼 ‘펫웰’은 반려동물과 사람, 그리고 환경이 함께 가치있는 행복을 누리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금번 제휴는 발달장애인과 반려동물, 그리고 반려인들이 새로운 사회적 솔루션을 제시하는 첫걸음일 뿐 아니라 획기적인 아이템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오늘 협약을 기점으로 다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굴해 우리 사회에 아름다운 반려문화를 정착시킬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휴먼에이드포스트는 현재 정규직 발달장애인 기자 11명이 직접 기자로 참여해 인터넷신문과 한류문화 매거진을 발행하고 있으며, 최근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