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커버영상제' 성공적으로 마쳐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커버영상제' 성공적으로 마쳐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0.09.2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공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댄스 동아리 ‘지화자’ 단체 사진.
댄스 동아리 '지화자' 단체 사진. ⓒ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휴먼에이드포스트]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8월22일 온라인으로 '양천구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커버(COVER) 영상제'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신월청소년문화센터의 이번 영상제 홍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영상제는 코로나19로 야외 공연이 제한된 청소년 동아리에 커버 영상 제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커버 영상은 특정 가수의 노래나 퍼포먼스를 자신의 스타일로 소화한 뒤 이를 촬영한 것을 말한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모집과 심사를 통해 커버 영상 제작에 참여할 총 8개의 동아리를 선정했다.

랩, 보컬 동아리 ‘야누스’ 커버 영상
랩, 보컬 동아리 '야누스' 커버 영상. ⓒ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참가 동아리들은 노래 동아리, 걸스 힙합 동아리, 연합 댄스팀 등 다양한 연령 및 분야로 꾸려졌다. 커버 영상 촬영을 위해 한 달간 연습을 진행했고 콘셉트 회의를 거쳐 각 동아리의 특성을 살린 커버 영상을 제작했다.

커버 영상은 댄스 동아리 7개팀(악, 지화자, 비조, 페탈, 디라이트, 헤스티아, 루미너스), 노래 동아리 1개팀(야누스)으로 총 8개가 제작됐다. 커버 영상들은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 영상제에서 공개됐다.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커버 영상은 유튜브에서 '신월청소년문화센터'나 '양천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3회기 청소년 커버 영상제'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