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추석맞이 '고향에서 온 편지' …감동영상 '눈길'
충북도 추석맞이 '고향에서 온 편지' …감동영상 '눈길'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09.30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버지는 늘 너희 걱정뿐이다", "코로나19 끝나면 보자"
ⓒ 충청북도
ⓒ 충청북도

 

[휴먼에이드포스트] 충청북도가 비대면 추석을 맞아 '고향에서 온 편지'라는 기획영상을 제작해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충북인터넷방송이 제작한 이 영상은 추석명절을 하루 앞둔 29일 도 공식 유튜브에 게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영상에는 충주, 제천에 살고 있는 7명의 도민이 출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추석을 보내야하는 올해 명절을 맞아 고향방문 자제를 당부하는 부모님의 영상메시지가 담겼다. 특히 자녀들에 대한 그리움과, 건강을 염려하는 부모의 마음이 담겨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추석연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가 특별방역대책기간을 운영하면서 충북도도 지난 25일, 추석연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강화방안을 발표하는 등 추석 방문 자제를 당부하고 있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이런 안타까운 상황에 비대면으로 마음을 나누는 방법을 홍보하면서, 고향에 대한 정(情)과 부모님의 그리운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고향에 방문하지 못해 마음이 무거웠는데 부모님의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올해는 방문을 자제해야겠다.", "자녀를 생각하는 부모님들 마음은 똑같으실 것 같다", "영상처럼 마음을 영상편지로 전해도 의미 있겠다."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최응기 공보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명절은 안타깝지만 고향방문 자제를 당부 드린다.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 위로하고자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올 추석은 몸은 멀지만 마음만은 가까이 보내는 연휴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