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이겨내는 핵꿀맛 주스 레시피
환절기 이겨내는 핵꿀맛 주스 레시피
  • 허지선 기자
  • 승인 2020.10.0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지면서 가을철 질환으로 알레르기 비염, 무기력증, 피부건조감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면역력에 약한 아이들과 노인뿐만 아니라 출퇴근에 지친 회사원들도 예외는 아니다. 환절기를 대비해 바쁜 시간 간단히 챙겨 먹을 수 있는 보양주스를 알아보자.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헐리우드 스타들도 인정한 뷰티 건강법 '클렌즈 주스' 꿀조합 레시피를 소개한다.
 

1. ABC주스

abc쥬스 ⓒ아이클릭아트
ABC주스 ⓒ 아이클릭아트

Apple + Beet + Carot의 앞글자를 따서 탄생한 건강주스. 오프라윈프리의 주치의가 제안한 뱃살 타파 다이어트 주스다. 사과에는 페놀화합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며 비트에는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등이 함유해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항암, 면역력 강화 다이어트에 이보다 좋은 비타민 주스는 없다는 사실!

만드는 법:
사과와 당근을 1:1 동일한 양으로 준비, 비트는 사과와 당근의 양 1/3만 넣는다. 즉 1:1:0.3
비트를 적게 넣는 이유는 비트에 함유한 옥살산 성분이 신장결석을 초래하기 때문.
준비된 재료를 물 한 컵 (200ml)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2. 아보카도바나나 주스

ⓒ아이클릭아트
ⓒ 아이클릭아트

슈퍼푸드의 대명사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맛과 식감이 특이해 아보카도를 이 좋은 것을 멀리했다면, 바나나를 추가해서라도 즐겨보길 권한다. 특히 아보카도쥬스는 별다방 시즌 메뉴로 출시돼 기존 스테디셀러 메뉴 망고바나나 주스의 판매량을 제치며 아보카도 열풍을 증명했다.

만드는법:
후숙시킨 아보카도 반개+바나나 1개+우유 200ml, 기호에 따라 꿀 1~2스푼을 믹서에 돌리면 끝. 

 

3. 이소라주스

ⓒLee Sora It 유튜브 캡쳐
ⓒ Lee Sora It 유튜브 갈무리

국민 모델 이소라의 '젊음의 비결'을 공개한다. 기럭지는 타고났어도 관리는 노력이라는 사실을 몸소 보여준 모델 이소라는 10년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케일주스를 마셨다는 사실!
단, 케일에는 쓴맛을 내는 팅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위장장애 및 소화를 방해시키므로 적절한 단백질 식사 후 먹는 것이 꿀팁!

줄기 뗀 케일 7장, 사과2개, 키위2개, 바나나1개, 브로컬리 5송이, 호두와 아몬드 10알+물:코코넛워터 1:1비율을 넣고 Shake it. (대용량 레시피로 물통에 담아 나눠 마신다고 했다)

 

4. 세계가 인정한 모델, 미란다 커 해독주스

ⓒNET-A-PORTER-TV 캡쳐
ⓒ NET-A-PORTER-TV 갈무리

세계 최고 란제리 패션쇼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의 메인모델로 활약했던 미란다 커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해독주스’ 레시피를 공개하며 그녀의 뷰티 꿀팁을 대공개했다. 주스에는 우주식량으로 개발 될만큼 몸에 좋은 스피루리나와 3종 베리세트(아사이, 블루베리, 크랜베리)가 들어가며 시중에 판매하는 고지베리 파우더가 들어가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재료를 넣고 믹서에 돌리면 진흙같은 비주얼로 변하는데 이는 주스를 아주 성공적으로 잘 만들었다는 신호이니 안심하고 드링킹하면 된다.

만드는법:
스피루리나 알약 2개, 코코넛밀크 1컵, 코코넛워터 1컵, 아사이베리, 아사이베리 혹은 블루베리·크랜베리 1/4컵씩, 고지베리파우더 1큰술, 치아시드 1큰술, 식물성 프로틴 파우더 1큰술, 마카 파우더 1큰술을 넣고 믹서에 Shake i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