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투명 마스크를…
대화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투명 마스크를…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0.10.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청각장애인을 위한 '립뷰 마스크' 나눔 행사 벌여
'립뷰(Lip View) 마스크(입이 보이는 마스크)'예요. ⓒ 김민진 기자
'립뷰 마스크(입이 보이는 마스크)'예요. ⓒ 김민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요즘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대화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자주 벌어지곤 해요.

특히 주변이 시끄러우면 목소리를 높여 말해도 들리지 않아 몇 번이고 되물어볼 수밖에 없어요. 또한 조용히 말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입모양을 볼 수 없어 의사소통이 힘들어요. 

이럴 때 '립뷰(Lip View) 마스크(입이 보이는 마스크)'를 쓰면 이런 문제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어요. 

립뷰는 '입(Lip)+보이다(View)'의 합성어로 사람들은 이 립뷰 마스크를 투명 마스크라고도 불러요. 

이 마스크는 처음에 입모양을 보면서 의사소통을 해야 하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요. 

휴먼에이드포스트 본사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예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예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최근 서울시가 청각장애 학생의 소통 지원을 목적으로 입모양이 보이는 투명마스크 1,500개를 제작해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어요.

이어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서도 투명마스크를 제작해서 휴먼에이드포스트 본사에 200개를 기부했어요. 이에 10개들이 한 묶음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어요. 

이 이벤트는 기관이나 단체도 참여할 수 있으며 본사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DM이나 댓글을 보내 신청하면 돼요(남은 게 없을 때까지 진행됨).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