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얼굴형에 딱 맞는 눈썹 메이크업
내 얼굴형에 딱 맞는 눈썹 메이크업
  • 허지선 기자
  • 승인 2020.10.1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마스크가 일상화 되면서 '마스크 메이크업'이 새로운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입술 대신 상대적으로 많이 노출되는 눈과 눈썹을 강조해 개성을 표현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이 틈을 타 뷰티 인플루언서들도 메이크업 시 아이메이크업을 집중해서 보여주고 있다. 아이메이크업의 기본은 바로 '눈썹'인데, 유행따라 눈썹 모양을 그리는 사람들을 위해 ‘얼굴형별 눈썹 메이크업’ 공식을 준비했다. 내 얼굴형에 맞는 눈썹 모양으로 눈매 표현에 조금 더 디테일한 힘을 실어보자.

둥근형 눈썹 ⓒ휴먼에이드포스트
둥근형 눈썹. ⓒ휴먼에이드포스트

1. 둥근형 눈썹

턱선이 도드라지거나 사각형 얼굴이 고민이라면 부드럽고 완만한 둥근 곡선의 모양으로 눈썹을 그려보자. 자칫 강해 보일 수 있는 얼굴형을 보완해주며,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데 효과적이다.
Tip. 눈썹 뼈를 감싸는 느낌으로 밑선을 먼저 그린 다음 눈썹 산을 둥글게 그릴 것,

 

아치형 눈썹 ⓒ휴먼에이드포스트
아치형 눈썹. ⓒ휴먼에이드포스트

2. 아치형 눈썹

역삼각 혹은 광대나 턱이 발달해 얼굴 윤곽이 강렬한 페이스에는 눈썹 산을 살린 갈매기 혹은 일자 눈썹은 피해야 한다. 강한 이미지를 더 부각 시키기 때문. 대신에 자연스런 아치형으로 그리면 인상을 훨씬 더 부드럽게 해주며, 청순이 어필 또한 가능하다. 

 

3. 갈매기 눈썹

둥근 얼굴형이 고민이라면, 눈썹 부분에 산을 만들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갈매기 눈썹은 얼굴 윤곽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주며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시켜준다. 특히 짙은 메이크업을 선호하거나, 피부톤이 어둡다면 갈매기 눈썹을 추천한다.

 

얇은 일자눈썹 ⓒ휴먼에이드포스트
얇은 일자형 눈썹. ⓒ휴먼에이드포스트

4. 얇은 일자형 눈썹

꾸민 듯 안 꾸민 듯 내츄럴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데 제격인 얇은 일자 눈썹은 강아지 상 얼굴에게 잘 어울린다. 또한, 얼굴의 세로길이가 가로 길이보다 긴 얼굴형에는 일자형 눈썹을 그려야 얼굴 길이를 짧게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일자 눈썹이 트렌드로 자리 잡아 많은 이들이 일자눈썹을 선호하는데, 얼굴이 둥근 얼굴형의 소유자라면, 동글동글한 이미지를 완화시키기 힘들기때문에 일자눈썹은 피할 것.

 

두꺼운 일자형 ⓒ휴먼에이드포스트
두꺼운 일자형. ⓒ휴먼에이드포스트

5. 두꺼운 일자형 눈썹

배우 안혜경처럼 두께감이 있는 일자 눈썹은 동안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이때 눈썹의 길이는 길지 않아야 인상이 더 어려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눈썹 끝부분 산을 약간 살리면 얼굴이 길어보이는 얄쌍한 효과는 덤!

 

내추럴 눈썹. ⓒ휴먼에이드포스트

6. 내추럴 눈썹

계란형 얼굴은 어떤 눈썹모양을 하더라도 잘 어울린다. 요즘에는 마스크 착용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서 노메이크업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과한 눈썹 메이크업 보다는 꼬리쪽을 살짝 그려내는 내추럴한 눈썹 모양이 인위적이지 않아 주목 받고 있다. 과한 메이크업을 선호하지 않는 꾸안꾸 데일리룩엔 빈틈만 채우고 꼬리만 그려보자. 이때 눈동자 색 혹은 머리색과 같은 컬러로 맞추어 주는 것이 포인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