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했다. 마! 개안타" 부산시 '2020 실패박람회 in 부산' 개최
"실패했다. 마! 개안타" 부산시 '2020 실패박람회 in 부산' 개최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10.14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패 극복과 재도전을 응원

[휴먼에이드포스트]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시민의 다양한 실패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사회적으로 자산화하여 재도전을 응원하는 '2020 부산 실패박람회'를 22일과 23일 이틀간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산시에 따르면, 박람회는 부산시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개최한다. 개인・기업・공공부문 등 모든 부문의 다양한 실패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사회적으로 자산화해 재도전을 응원하고 실패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기 위해 추진한다.

부산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 실천을 위해 이번 행사를 비대면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해 선도적인 온라인 박람회 개최의 롤모델로 삼을 계획이다. 

ⓒ 부산시 
ⓒ 부산시 

 

행사는 '실패했다! 마! 개안타.'라는 주제로 개인, 기업, 공공기관 등 모든 분야에서의 실패경험 공유와 재도전의 해법을 찾기 위해, 시민들로부터 유튜브와 행사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프로그램별로 16일~19일까지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행사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신청하면 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모두 6개 분야(경제・청년・여성・공동체・문화・시민참여)이며, 개막식 때 펼쳐질 '마스크 패션쇼', '부산 출신 개그맨 김원효의 특강'을 비롯해 '전화위복, Let's live on 부산경제 정책 콘퍼런스', '보이는 라디오', '청년 실패 살롱 On Air', '부산여성 모두의 경험', '재도전 끝장 난상토론', 'Show me the Fail&Challenge' 등 다양한 행사가 온라인상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실패를 주제로 한 랩 창작곡을 선보이는 'Show me the Fail&Challenge'의 접수기간은 10월16일까지다. 특히 온라인예선을 거친 18명의 본선 진출자들 간 결승전에서는 부산 출신 랩퍼 '치타'가 행사 마지막 날인 24일에 최종 결승전 심사위원으로 나와 심도 있는 현장심사평을 포함, 출연자 모두와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갖는다.

'쇼미더F&C'는 학생부, 일반부 2개 부문에 각각 대상, 금상, 은상, 동상 1명씩, 장려상 5명씩 총상금 60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박람회가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부산시민 모두에게 위로와 격려, 그리고 재도전의 의지를 다지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온라인 비대면 행사의 특성상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