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일상 곳곳의 환경표지 인증제품을 찾아보세요"
"우리 일상 곳곳의 환경표지 인증제품을 찾아보세요"
  • 송창진 기자
  • 승인 2020.10.1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집 친환경 제품을 찾아라" 환경표지 인증제품 팝업스토어 열려
환경표지 인증제품에 대한 팝업스토어예요. ⓒ 송창진 기자
환경표지 인증제품에 대한 팝업스토어예요. ⓒ 송창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이 늘어나면서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요. 아울러 △미세먼지 △기후변화 △환경오염 등 훼손된 자연 생태계는 우리 삶의 질을 떨어트리고 있어 환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요. 

삼성역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는 14일부터 17일까지 환경표지 인증제품에 대한  팝업스토어(짧은 기간 일시적으로 운영하는 상점)가 열리고 있어요. 
제품의 에너지 및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제품을 녹색제품이라고 해요. 이러한 녹색제품에 환경표지를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가 환경표지 인증제도예요. 
환경표지 인증제도는 제품의 생산에서 유통, 소비, 폐기에 이르는 각 단계를 모두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종합 인증이에요. 

환경표지 인증을 위한 7가지 인증사유예요. ⓒ 송창진 기자
환경표지 인증을 위한 7가지 인증사유에 대한 설명이에예요. ⓒ 송창진 기자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에는 어떤 이유로 인증을 받게 되었는지 적혀 있어요.
환경표지 인증 로고를 부착하려면 △자원순환성 향상 △에너지 절약 △지구환경오염 감소 △지역환경오염 감소 △유해물질 감소 △생활 환경오염 감소 △소음·진동 감소 등의 사유로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어야 해요.

환경표지 인증제품을 전시해 놓았어요.ⓒ 송창진 기자
환경표지 인증제품을 전시해 놓았어요.ⓒ 송창진 기자

환경표지 인증 제도는 소비자에게 친환경적인 소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인증제품을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기업들에게 친환경적인 제품을 개발, 생산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사회 전체가 친환경 소비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소비자와 기업에게 모두 좋은 환경표지 인증제도예요.

팝업스토어에서는  △벽지 △페인트 △세제 △휴지 △샤워기 △복사기 △컴퓨터 등 우리 생활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환경표지 인증제품을 다양하게 전시해 놓았어요. 

환경표지 인증제품을 사용하여 생명도 지키고 지구도 지켜요.  

 

*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