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소년축제 놀토 서울EXPO 랜선으로 만나요"
서울시 "청소년축제 놀토 서울EXPO 랜선으로 만나요"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10.1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하여 비대면 중심, 방역수칙 준수 소규모 개막식 등 진행
'2020 랜선 놀라운 토요일 서울EXPO' 홍보 포스터. ⓒ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0 랜선 놀라운 토요일 서울EXPO' 홍보 포스터. ⓒ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휴먼에이드포스트] 서울의 유일한 청소년 축제인 '2020 놀라운 토요일 서울EXPO'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구석에서_놀토해요!'라는 주제로, 서울광장이 아닌 온라인 광장으로 자리를 옮겨 17일 오후 1시부터 전용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행사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최초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0 놀토EXPO 랜선축제 주제인 '#방구석에서_놀토해요!'은 친근감을 강조하기 위해 해시태그 형태로 표현했고, 코로나19로 우울하고 심심한 토요일을 가장 편한하고 안전한 공간인 '방'에서 청소년 및 시민들과 놀토EXPO를 즐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는 17일 오후 1시 유투브로 생중계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시까지 서울시 및 자치구 청소년시설 87개소에서 준비한 다양한 온라인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개막식 등 일부 대면행사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최소인원으로 진행하고 홈페이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서울시에서는 2012년 중고등학교에서 주5일 수업이 전면시행 됨에 따라 2013년부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장발달 지원과 다양한 주말활동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놀라운 토요일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놀토서울 EXPO'를 개최해 창의적인 놀이문화를 형성하고 또래집단이 교류·소통하는 청소년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해왔다.

또한, 특설무대에서는 서울시 청소년시설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의 공연 영상 관람, 온라인골든벨(퀴즈대회), 유투브 댓글 이벤트 등으로 꾸며지며 걸그룹 피에스타 멤버 '예지'의 축하공연을 마지막으로 방송이 종료될 예정이다.

실시간 온라인 프로그램과 개막식 행사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SNS를 활용하여 전국의 청소년들과 연결하여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병철 서울시 청소년정책과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지쳐있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격려와 위로가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