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브랜드의 '컬래버'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어요
두 가지 브랜드의 '컬래버'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어요
  • 정민재 기자
  • 승인 2020.10.21 10: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성세대에는 옛 추억을, 신세대에게는 뉴트로 감성을
곰표 로고가 그려진 팝콘과 나쵸예요. ⓒ 정민재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최근 과거의 유명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합작 또는 공동작업)한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서 그런 제품들을 팔고 있는 CU편의점을 다녀왔어요.

그곳에서는 1970~80년대에 인기를 누리던 대한제분의 브랜드 곰표와 CU가 컬래버레이션해 만든 '곰표 오리지널 팝콘'과 '곰표 오리지널 나쵸', 그리고 ‘곰표 밀맥주’를 팔고 있어요.

말표 흑맥주와 곰표 밀맥주예요. ⓒ 정민재 기자

곰표 말고도 말표라는 브랜드와 합작한 제품도 인기가 있어요. 말표는 원래 1970~90년대에 구두약 브랜드로 유명했는데 지금은 CU편의점에서 인기있는 흑맥주로 바뀌어 팔리고 있어요.

두 가지 브랜드의 합작 제품들은 이것 말고도 또 있어요.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에서는 ‘크리틱(의류 브랜드)×KFC(패스트푸드 업체)’ 티셔츠와 ‘폴햄(의류 브랜드)×맛동산(해태 제과)’ 티셔츠와 에코백이 판매되고 있어요.

폴햄과 맛동산의 합작 제품인 맛동산 에코백이에요. ⓒ 무신사 쇼핑몰
폴햄과 맛동산의 합작 제품인 맛동산 에코백이에요. ⓒ 무신사 쇼핑몰

과거 인기 있던 식품 브랜드가 전혀 다른 업종인 의류 브랜드와 만나 새로운 제품들이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이처럼 독특한 컬래버 상품들은 신세대 사이에서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어요.
이런 현상은 기성세대에는 옛 추억을, 신세대에게는 뉴트로(옛것을 새롭게 즐기는 경향)의 감성을 느끼게 해주어요.

 

*현재 정민재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는 발달 장애인 기자입니다. 쉬운말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석진 2020-10-21 15:17:55
일본 모바일 게임의 경우 애니메이션이나 코믹스나 프랜차이즈 체인점과 콜라보 하는 경우가 많아요(스키야,로손,라노벨이나 코믹스나 애니메이션) 매직더 개더링의 경우 스케쳐스인가와 콜라보 했습니다. 기네스 맥주사와 버거킹의 콜라보도 있었습니다. 그외 삼양식품의 불닭 볶음면도 콜라보가 많은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