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를 심고 가꾸는 방법과 나무심기의 중요성을 알게 됐어요"
"나무를 심고 가꾸는 방법과 나무심기의 중요성을 알게 됐어요"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0.10.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ICA-KIDC- NGO 봉사단 몽골 청소년들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
몽골 10월 식목행사에 참여한 42번 종합학교 학생들과 교직원
몽골 10월 식목행사에 참여한 42번 종합학교 학생들과 교직원. ⓒ 한국국제개발협력센터

[휴먼에이드포스트] 개발협력 대표수행기관인 한국국제개발협력센터(이사장 최흥열, 이하 KIDC)는 몽골 10월 식목주간을 맞이해 5일, 7일, 9일, 3일에 걸쳐 울란바타르 성긴하이르항구에 위치한 42번, 105번, 107번 종합학교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식목행사에서는 KOICA-KIDC NGO 봉사단 파견 3개교 학생들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총 360 그루에 달하는 관목과 낙엽수가 뿌리 내리게 됐다.

또한 기후위기 대응 NGO 환경단체인 푸른아시아와 협력해 제작한 '나무심기와 몽골 사막화 방지' 주제의 동영상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몽골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산림자원의 중요성과 지구온난화 및 사막화 등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KIDC 지원 덕분에 나무를 심고 가꾸는 방법을 알게 됐다. 나무심기의 중요성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게 해주어 감사하다"고 107번 학교 12학년 바트나이람달 마랄과(B. Maralgya) 학생은 이날 행사를 마친 후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학교장들은 "KIDC가 학생들에게 식목 관련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친환경 학교 조성에 도움을 주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우호협력관계 유지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