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분교생 캠프 '동심' 진행 중
평택시 분교생 캠프 '동심' 진행 중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0.10.2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산대·신영·광덕분교에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평택시 분교생 캠프 ‘동심’의 프로그램 미션탐험대
평택시 분교생 캠프 ‘동심’의 프로그램 미션탐험대. ⓒ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휴먼에이드포스트]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원장박호준)은 10월 20일부터 분교생 캠프 ‘동심(同心), Dream’을 진행하고 있다. 서탄초등학교 내수분교를 시작으로 21일에는 진위초등학교 산대분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기획단계에서 분교 교사들의 의견을 받아 프로그램을 선정했고 수련원에서 진행하려 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분교로 찾아가는 활동으로 변경하게 됐다. 프로그램은 사과청 만들기, 4차산업관련 증강현실 미션탐험대, 3D컬러링, 드론시뮬레이션 등 체험으로 구성했다.

활동에 참여한 유*욱(내수분교 6학년) 청소년은 "사과청 만들기가 제일 재미있었고 사과는 혈액순환에 좋다고 배웠는데 집에 가져가면 부모님께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기쁘다"고 말했고, 김*준(산대분교 5학년) 청소년은 "4차산업과 관련한 증강현실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직접 색칠하며 게임을 할 수 있어 좋았고 드론을 조종하는 모습을 SNS에 올리고 싶다"고 밝혔다.

‘동심(同心), Dream’은 다음달까지 내기초등학교 신영분교와 현덕초등학교 광덕분교에서도 다양하게 진행 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을 기획한 임도영 청소년지도사는 "부족한 문화 혜택을 받는 소수의 분교생들을 위해 욕구를 충족해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여 지속적으로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분교생캠프는 평택시에서 지원하는 청소년건전육성사업으로 매년 개최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