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문화예술 시장 활성화 위해 '문화활력소' 플랫폼 구축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문화예술 시장 활성화 위해 '문화활력소' 플랫폼 구축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0.10.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가이-웍스994와 협업해 ‘문화활력소’ 플랫폼 구축하고 예술인 지원할 계획
문화활력소 플랫폼이 참여 예술인을 모집한다
문화활력소 플랫폼이 참여 예술인을 모집한다. ⓒ 문화예술네트워크위드

[휴먼에이드포스트] 문화예술 기업들이 예술인의 활동을 보장하며 지역 단위 문화예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무인·비대면 예술인 홍보 및 판매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오디오가이, 웍스994,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는 각 기업의 전문분야 업무를 중심으로 '2020년 포스트 코로나 대응 사회적경제 임팩트 확장 지원사업'을 통해 '문화활력소'라는 플랫폼을 구축해 예술인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화활력소 예술시장 현장 스케치
문화활력소 예술시장 현장 스케치. ⓒ 문화예술네트워크위드

QR코드 예술시장 '문화활력소'는 비대면 환경에 대응하고자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지역 단위 공유 공간에 QR코드가 담긴 상품 포스터가 비치되고 고객은 QR코드를 통해 쇼핑몰로 이동, 스토리가 담긴 예술인의 작품 및 공연에 대한 상세 페이지를 보게 된다. 쇼핑몰 안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예술가를 응원할 수 있는 구조다.

이번에 컨시소엄에 함께한 3개 기업은 2019년부터 문화예술 분야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예술인 지원 방향을 논의하고 문화예술 사회적 협동조합 St-Art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고영민 웍스994 대표는 "이번 문화활력소 프로젝트는 협동조합이 추진하는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향후 다양한 기획을 통해 예술인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