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경기도 성남시에서 중증장애인 출·퇴근 셔틀버스를 지원해요
[쉬운말뉴스] 경기도 성남시에서 중증장애인 출·퇴근 셔틀버스를 지원해요
  • 정리 홍평안 기자
  • 승인 2020.10.26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셔틀 플랫폼 시범사업 업무협약 모습이에요. (유튜브 방송화면) ⓒ 성남시
착한셔틀 플랫폼 시범사업 업무협약 모습이에요. (유튜브 방송화면) ⓒ 성남시

[휴먼에이드포스트] 성남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SK텔레콤㈜, ㈜모두의 셔틀 등 4개 기관·기업이 손잡고 중증장애인 출·퇴근 셔틀버스 지원사업을 펼쳐요. 

성남시는 지난 10월6일 수정구 시흥동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맞춤훈련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유웅환 SK텔레콤 SV이노베이션 센터장, 장지환 모두의 셔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 셔틀 플랫폼 시범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어요.

협약에 따라 모두의 셔틀은 중증장애인에 출퇴근 버스를 연결하는 역할을 해요.

이를 위해 안전한 경로를 구성하고, 성남시에 있는 여객운송업체를 참여 하도록 해 내년 3월까지 시범사업을 실행해요.

SK텔레콤은 시범사업 이용요금을 지원하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버스 이용자 위치 확인 솔루션을 협약 기관·기업에 제공해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성남지역에서 일하는 중증장애인에 버스 이용과 고용 관련 지원 제도를 알려줘요.

성남시는 중증장애인 이동지원 시범사업 운영을 하나로 묶어 출퇴근 문제 해결과 고용 촉진을 뒷받침해요.

이와 함께 착한 셔틀 플랫폼 시범사업에 관한 이용자 만족도 조사, 교통 요금 지원 예산 규모, 지역 고용 창출 효과 등 운영성과를 종합 분석해 계속 추진할 지 결정해요.

 

 

 

기사원작자 

전은숙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1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7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4세 / 서울)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6세 / 서울)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