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생충' BIFF 아시아필름어워즈서 4관왕
영화 '기생충' BIFF 아시아필름어워즈서 4관왕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10.29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독상은 '나의 아들에게' 왕샤오슈아이 감독 선정
영화 '기생충' 장면. ⓒ 부산국제영화제
영화 '기생충' 장면. ⓒ 부산국제영화제

[휴먼에이드포스트] 올해 부산국제영화제(BIFF) 아시아필름어워즈아카데미(AFAA·Asian Film Awards Academy)에서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이 4관왕에 올랐다.

BIFF는 28일 제14회 아시아필름어워즈 수상자를 발표했다. 영화 '기생충'은 작품상을 비롯해 각본상, 미술상, 편집상 등 4개 부문을 석권했다. 감독상은 영화 '나의 아들에게'를 연출한 중국의 왕샤오슈아이 감독에게 돌아갔다. 남우주연상은 '남산의 부장들'의 이병헌, 여우주연상은 '소년시절의 너'(홍콩, 중국)의 저우둥위가 받았다. 

영화 '기생충' 장면. ⓒ 부산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자 왕샤오슈아이 감독. ⓒ 부산국제영화제

신인감독상에는 일본 영화 '37초'의 히카리 감독이 선정됐다. 

올해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AFAA 공식 홈페이지(www.afa-academy.com), 유튜브 채널, 부산국제영화제의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온라인 플랫폼(online.acfm.kr)에서 열렸다. AFAA는 부산국제영화제, 홍콩국제영화제, 도쿄국제영화제가 아시아 영화 발전을 위해 합심해 만들었다.

봉준호 감독은 "기생충이 아시아필름어워즈 긴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게 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아시아 영화인들이 만나서 악수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상식으로 돌아올 것이라 굳게 믿는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