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늦가을의 TCG 관련 소식들
[게임] 늦가을의 TCG 관련 소식들
  • 홍석진 기자
  • 승인 2020.11.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직 더 개더링 금제리스트 개정 소식 외
2020년 10월 12일에 밴된 카드들의 사진이에요. ⓒ 홍석진 기자
지난 10월12일에 금지된 카드들이에요. ⓒ 홍석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10월20일경 매직 더 개더링을 운영하는 위저드 오브 더 코스트 측에서 금제(금지와 제한)리스트 개정을 발표했습니다.

개정된 금제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탠다드- '창조의 원천 옴나스' '행운의 클로버' '야생지로 도망치다'의 금지
◇ 히스토릭- '시간을 꼬는자 테페리' '황무지 개척'의 금지 및 '창조의 원천 옴나스'의 유예, 그리고 '불타는 나무부족 사절'의 유예 해제
◇ 난투- '창조의 원천 옴나스'의 금지

지난 10월12일에 유예가 풀린 카드 '불타는 나무부족 사절'이에요. ⓒ 홍석진 기자

이로 인해 스탠다드와 히스토릭과 난투에서의 게임환경이 다소 바뀌었고 그로 인하여 스탠다드 형식에서의 게임 밸런스가 거의 정상에 가깝게 돌아왔어요.

한편 히스토릭 포맷의 경우 '불타는 나무부족 사절'의 유예가 풀려서 녹적덱이나 녹적백덱의 티어가 크게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금제리스트 발표 후 1달여가 지난 11월2일경에 발표된 '칼라데시 리마스터' 수록 카드 목록으로 인해 히스토릭 형식에서 앞으로의 게임환경을 예상할 수 없게 되었어요.

또한 난투의 경우 '창조의 원천 옴나스'가 금지됐지만, '천재 유대자 키난'이 금지되지 않아 난투 환경이 거의 변하지 않게 되었어요.

앞으로 위저드 오브 더 코스트 측에서 게임을 제대로 운영했으면 해요.

 

* 현재 홍석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키워드검색사 업무도 맡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