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빅데이터 플랫폼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교육 마무리
지역경제 빅데이터 플랫폼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교육 마무리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0.11.1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공공데이터 활용방안과 비즈니스 모델에 활용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빅데이터 수집·처리·가공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포스터(이미지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빅데이터 수집·처리·가공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포스터. ⓒ 클립아트코리아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빅데이터 수집·처리·가공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실습교육'을 10월16~17일, 10월23~24일 총 나흘간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빅데이터 수집, 처리, 가공 등 실무자 교육을 통한 수요처의 자생적 빅데이터 처리 능력 확보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방안에 대한 과정으로 지역경제 빅데이터 플랫폼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경기도가 주관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최했다.

경기지역경제포털(ggdata.kr)의 개방 데이터를 교육에 활용함으로써, 공공데이터 활용방안과 마케팅 및 비즈니스 모델에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빅데이터에 대해서 알고 싶었지만 전문서적은 너무 어렵고, 교육은 비용이 많이 들어서 늘 미루어 왔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 빅데이터 활용방안까지 알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얘기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진행됐으며,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은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리며, 빅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와 교육을 많이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