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국토부 11일 '보행자의 날' 온라인 행사 개최
[카드] 국토부 11일 '보행자의 날' 온라인 행사 개최
  • 전은숙 기자 · 양가인 디자이너
  • 승인 2020.11.1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11월11일은 '보행자의 날'이에요. '보행자의 날'은 사람의 두 다리를 연상케 하는 숫자가 들어가는 매년 11월11일이에요.

국토교통부는 '보행자의 날'을 맞아 걷기 안전한 환경을 만들고 국민을 건강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12월11일까지 온라인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요.

'보행자의 날' 행사로는 마을길, 하천길, 산책로 등 본인이 사는 지역이나 방문지에서 걷는 모습을 사진찍어서 '걷기 인증 이벤트'에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어요. 필수 해시태그는 '#제11회보행자의날', '#보행자의날_비대면_걷기대회' 등이에요.

국토부는 또 내년 4월 시행을 앞둔 정책인 '안전속도 5030'을 알리기 위해 안전속도 5030 표지판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거나 전문가 특별 강연을 듣고 퀴즈를 푸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에요. 

안전속도 5030은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일반·이면도로의 차량 속도를 각각 시속 50㎞와 30㎞로 하향 조정하는 정책을 말해요.

국토부는 이들 행사에 참여한 시민에게 선착순으로 커피 쿠폰을 준다고 해요. 3개 행사에 모두 참여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 의류건조기,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에요.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