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내내 "미세먼지 나쁨" 토요일 아침엔 안개
주말 내내 "미세먼지 나쁨" 토요일 아침엔 안개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11.13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종로구 창경궁을 찾은 시민들이 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있다. ⓒ 연합뉴스 
서울 종로구 창경궁을 찾은 시민들이 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있다. ⓒ 연합뉴스 

[휴먼에이드포스트] 13일부터 주말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쁠 것으로 보인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이 제공하는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13일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대구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냈다. 광주·경북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인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부분 중부지역과 일부 남부지역은 전날부터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되고,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농도가 높다"고 분석했다.

토요일인 14일은 전날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더해져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광주·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대구는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일요일인 15일도 수도권·강원영서·세종·충북·충남은 '나쁨'일 것으로 예보,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한 이번 미세먼지는 17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고 알렸다.

한편 14일 서울·경기도와 충청도,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14일 낮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고 동해안은 대체로 흐릴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 중 동풍의 영향으로 경북 동해안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