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알아보는 어린 물고기…'해양자연사 앳 홈'
가정에서 알아보는 어린 물고기…'해양자연사 앳 홈'
  • 전은숙 기자
  • 승인 2020.11.13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휴먼에이드포스트]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해양자연사박물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기 힘든 유아(6세 이상)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획전시 '유치한 물고기'와 연계한 체험북 '해양자연사 앳 홈'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북은 어린 물고기의 탄생과 성장, 보호에 대한 유익하고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어린 물고기에 관한 선다형 문제 △스티커를 활용한 꾸미기 △선 잇기 △색칠하기 등 다양한 체험요소로 구성돼 있으며, 2회에 걸쳐 선착순 100가정씩 총 200가정에 배포될 예정이다.

6세 이상부터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이라면 누구나 오는 11월17일(제1회)과 내년 1월5일(제2회)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유치한물고기' 태그와 함께 가정에서 체험북 활동을 즐기는 사진 또는 영상 등의 체험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회당 10명씩)에게 기념품을 발송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1회 참여자는 올해 12월11일까지, 제2회 참여자는 내년 1월29일까지 해당 조건을 갖춰 게시물을 올려야 한다.

정승윤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이 힘든 가정에는 이번 체험북 활동이 각자의 가정에서 안전하게 해양생물과 자연사를 접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